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중국인가고 일본·동남아고객 들어온다"…롯데百, 외국인 프로모션 '풍성'

디스커버 서울패스카드 시안. /롯데백화점



일본인, 동남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롯데백화점이 전 세계 관광객이 백화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정부 및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중국 노동절과 일본 골든위크 등 황금 연휴를 맞아 외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롯데백화점 외국인 매출 중 중국인의 비중은 88%에 이르렀으나, 올해 3월에는 72%로 비중이 15% 포인트 이상 줄었다. 반면 일본인 고객의 매출 비중은 2016년 2.3%에서 2017년 3월 11.6%로 상승, 동남아 고객의 매출 비중 또한 지난해 4.3%에서 올해 3월 12.1%로 늘어나는 등 유커를 제외한 외국인 고객의 매출 비중이 급 상승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서울관광마케팅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다양한 외국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5일 서울시 산하의 서울관광마케팅과 MOU를 맺고 연휴 기간 외국인 프로모션 협업 및 외국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설명회 참가 등 다양한 사항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명동관광정보센터 내에서 명동 상권 영수증을 소지한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을 한정으로 증정한다.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주말 명동에 '홍보트럭'을 운영하고 룰렛이벤트, 선불카드 경품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인다. 서울관광마케팅과 함께 외국인 자유이용권 관광패스 카드인 '디스커버 서울패스카드(DISCOVER SEOUL PASS CARD)'를 공동으로 제작해 외국인 고객들이 서울 지역의 16개 주요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백화점은 황금연휴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구매금액 별로 7%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당일 1·5·10·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플라잉타이거 펜', '교통카드 1만원',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의 감사품을 증정한다. 당일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럭키플래닛 캐리어'를 증정하며,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숙박권 응모 이벤트도 선보인다.

최근 동남아 고객의 백화점 방문이 높아짐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5월부터 동남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한다.

스타트래블, 콜라, 이지플라이 등 대만, 홍콩, 싱가폴의 10개 여행사와 제휴를 맺고 해당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및 감사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동남아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이 백화점 방문이 많아지면서 외국인 고객들에게 실용적인 관광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모션들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일본, 동남아, 중동 등 전 세계적인 관광객들이 롯데백화점에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및 제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