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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L.POINT 아이덴티티',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17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엘포인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L.POINT(이하 엘포인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는 6일 iF 디자인 어워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라고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이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하노버 전시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프로페셔널 콘셉트, 서비스 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엘포인트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특색을 살린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상을 수상함으로써 엘포인트는 2016 K-디자인 어워드, 2016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엘포인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우리는 사람과 세상에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미션을 표현했다. L.POINT의 'L'은 고객의 삶을 향한 관심과 이해 그리고 사랑을 상징하고, 큐브 심볼은 엘포인트의 다양한 혜택을 담은 행복과 기쁨의 선물상자를 의미한다.

엘포인트 관계자는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엘포인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엘포인트는 고객의 삶 속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디자인으로 사용자들에게 더욱 큰 혜택과 즐거움을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롯데멤버스는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이미지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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