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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창업/취업

혼밥족 늘며 소규모 김밥집 창업 인기, 아이템 선정이 승패의 열쇠

외식 프랜차이즈 '마싰는끼니'



창업시장의 핫 키워드라 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에 대한 인기는 침체되어가는 소비시장과 불경기를 반영하는 단면이기도 하다.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소규모창업 아이템을 고르면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곤 한다. 때문에 최근 경기불황 속에 분식집 창업, 김밥집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자본창업 비용과 저가형 메뉴가 특징인 분식집 창업은 가벼워지는 손님들의 지갑만큼 저렴한 가격대와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손님들을 이끌고 있다. 경기 불황에 따라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하며 먹구름 가득한 창업 시장에서도 소자본 분식집 창업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분식집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마싰는끼니'가 주목을 받고 있다. 2,000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마끼 메뉴는 주머니 가벼운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충분하며 일본 식문화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퓨전 분식 메뉴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마싰는끼니' 관계자는 "동종업계 경쟁회사가 없는 퓨전 분식집 창업이라 동일 상권 내 저가형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같은 저가 메뉴를 들고 후발 매장이 되더라도 기존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는 점이 성공요인이었다."고 전했다.

'마싰는끼니'는 전국 약 2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진해 롯데시네마점에 이어 광명소하점과 대전점, 천안 불당점이 곧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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