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소셜커머스 최저가 행사에 신규·휴면고객 구매↑

지속적인 불황에 소셜커머스의 최저가 행사에 소비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에 신규 고객이 유입되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휴면고객들의 재구매율도 높아졌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파격 할인 행사 '위메프 222데이' 실적 집계 결과 6개월 이상 휴면고객의 재구매자수와 신규 구매 고객수가 전월 '위메프 111데이'보다 각각 30%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월 날짜를 연동한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위메프는 2월에도 위메프 222데이를 진행하고 222원, 2222원 등의 초특가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222데이에도 매 시간 정각마다 특별한 상품을 선보여 24시간 동안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 22일 0시 제주도 항공권을 2222원에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3시 휴센 드레스룸 222원, 15시 캐리비안베이 종일권 222원, 20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2222원 등 특별한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휴면고객의 재구매자수와 신규 구매자수의 증가가 돋보였다. 위메프의 6개월 이상 휴면고객의 재구매자수는 지난 위메프 111데이에 비해 31%, 전년 동일대비로는 약 90%가 각각 증가했다.

신규 구매자수는 전월 위메프 111데이 보다 31% 증가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특가 상품을 비롯해 명예의 전당, 투데이특가, 주간특가 등 특가 기획전 상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36%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매월 준비하고 있는 파격 할인 행사에 파트너의 참여가 늘면서 특가 상품이 확대된 결과로 보고있다.

위메프는 바로 이어 3월 3일에도'위메프 33데이'를 준비하고 있다. 33데이에는 333원, 3333원 등의 특가 상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33데이 주요 상품으로는 호텔숙박권,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쿠아플라넷 63 입장권, 샤오미 셀카 LED 조명 등이 333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로지텍 무선마우스, 쿠쿠 3인용 전기보온 밥솥, 하기스 보송팬티 3·4단계 남여 1팩 등은 3333원에 판매한다. 이진원 위메프 위탁사업 본부장은 "매월 파격 행사를 지속해 위메프의 가격 경쟁력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같다"며 "이러한 관심과 호응에 보답하고자 '위메프 33데이'도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지난 12월 '위메프 1212데이'에 약 220만개 상품이 판매되면서 평소 대비 매출액이 2배 이상 증가했고 구매자수는 37만여명으로 1.5배 늘어났다. 지난 1월 111데이에는 하루 254만건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창사 이래 최다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