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수정 : 2017-02-15 16:33:00

롯데월드타워, 4월 공식개장 앞두고 입점기업 채용박람회 '500명' 채용

롯데월드타워, 4월 공식개장 앞두고 입점기업 채용박람회 '500명' 채용

▲ 롯데월드타워 채용박람회 포스터 /박람회 홈페이지

지난 9일 서울시로부터 최종 사용승인을 받은 국내 최고층 롯데월드타워가 4월 공식 개장을 앞두고 오는 22일 '2017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롯데월드타워 채용박람회'을 연다. 2014년 롯데월드몰 채용박람회를 제외하고는 처음 여는 채용박람회다. 롯데월드타워 측은 공식 개장을 축하하는 한편 일자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10시~17시 롯데월드타워 1층 다이버홀에서 열리는 채용박람회는 시그니엘호텔, 면세점, 전망대, 아쿠아리움, 시네마 등 입점기업들이 현장 접수를 통해 5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 입점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고용노동부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송파여성문화회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이 참여해 취업지원사업도 함께 벌인다.

15일 이번 채용박람회 운영사인 잡코리아에 따르면 롯데호텔에서 운영하는 시그니엘서울, 면세점, 아쿠아리움, 전망대 등 롯데월드타워에 입점한 기업들이 이번 박람회에 다수 참여한다.

시그니엘서울의 경우 객실(인턴), 식음(인턴), 조리(인턴), 시설(인턴) 부문에서 채용하는데, 객실과 식음 부문 지원자의 경우 어학증명이 필수다. 또한 조리는 양식, 한식, 일식, 중식, 베이커리 직무 중 하나를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채용되면 4대보험, 식사, 롯데 임직원 혜택 등이 주어지고, 급여는 연봉 1800만원이다. 지원서 접수하기 위해서는 행사당일 현장을 방문해야 한다.

롯데면세점은 영업(판매)직을 모집하는데,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이 진행되고 채용공고는 5월에 게시될 예정이다. 면세점 측은 중국어, 일본어, 영어 능통자를 우대하며 1년 근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심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근무형태는 일8시간, 주5일, 2주 단위 탄력적 근무시간제(교대근무)로 식대, 명절준비금, 직원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연봉은 상여금을 포함해 약 2200만원이다.

▲ 롯데월드타워 채용박람회 참여업체들 /박람회 홈페이지

롯데월드타워 미화업체인 (주)삼구아이앤씨는 시간별 다양한 근무형태(07시~16시, 13시~22시, 22시~07시)로 연차, 식사제공, 퇴직금 별도 지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급여는 주간이 월 140만원, 야간이 월 160만원이다. 지원서를 제출하려면 역시 행사당일 박람회장을 방문해야 한다.

건물관리업체인 (주)두잉씨앤에스는 두 가지 근무형태(08시30분~18시30분, 18시30분~04시30분)로 식사(식대) , 유니폼지급 , 간식 , 경조사 등을 지원한다. 급여는 월 약 150~180만원이다. 역시 행사당일 박람회장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시설업체인 (주)휴:콥 은 대리(기계), 일근·교대기사(전기·기계·방재)를 채용한다. 해당분야 경력자를 우대하며 4대보험, 퇴직연금, 경조사비, 야유회비, 정기휴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급여는 대리(기사)의 경우 월 230만원 이상, 일근기사 월 185만원 이상, 교대기사 월 200만원 이상이며 지원서는 행사장에서 직접 제출해야 한다.

롯데월드몰 시설업체인 (주)맥서브는 시설과장(전기), 시설교대기사(설비), 시설일근기사(어트랙션), 시설교대기사(전기) 등을 채용한다. 중식과 연차를 제공하며 급여는 월 170~275만원 사이로 직무별 차이가 있다. 역시 현장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보안업체인 (주)프로에스콤은 보안(주간 2교대), 보안(3교대), 보안(주주휴·야야휴) 등을 채용한다. 지원자는 경비원법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신용에도 이상이 없어야 한다. 4대보험, 퇴직금, 식사(1식), 경조휴가, 경조비, 명절선물 등을 제공하며 지원서는 행사장을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주차·발렛서비스·컨시어지 업체인 (주)더맨은 발렛서비스 15명을 포함해 세 부문 모두를 채용한다. 근무시간은 10시~20시로 4대보험, 퇴직금, 연차, 월차, 연장수당, 야간수당, 기숙사운영, 중식 등을 제공한다. 급여는 월 150~170만원 이상이다. 경력자, 외국어 가능자, 장기근무 가능자를 우대하며 지원서는 박람회장에서 접수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시네마, 롯데월드전망대 SKY123,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추후 상세한 채용정보를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당일 행사 현장에서는 ▲구직자와 기업 간 1대 1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 채용관 ▲취업지원사업 홍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컨설팅 및 홍보관 ▲각종 취업 지원 혜택(이력서컨설팅, 정보검색대 등)을 받을 수 있는 취업지원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현재 ▲사전 등록 이벤트 ▲얼리버드(Early Bird)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각각 인성역량검사 쿠폰, 투명 보틀, 명함 지갑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 메트로 신문
  • 모바일앱 설치 바로가기
  •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