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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UHD 가입자 50만 돌파"

모델들이 KT스카이라이프 UHD 가입자 50만 돌파 소식을 알리고 있다.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의 초고화질(UHD) 방송 가입자가 50만 가구를 돌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015년 6월 UHD 상용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다양한 UHD 채널과 콘텐츠 수급으로 가입자 50만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 의존도가 높은 경쟁사들보다 실시간 UHD 방송 채널 5개를 이른 시간에 확보했다. 회사 측은 해당 채널들은 타 플랫폼으로 외연을 확장해 국내 UHD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예정된 지상파 UHD 본방송에 따라 UHD 콘텐츠 시장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UHD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가입자 모집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가입자당 매출(ARPU)이 높은 UHD 상품 판매 증가로 실적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금융투자 홍세종 애널리스트는 올 초 "KT스카이라이프가 UHD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가입자 증가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2017년에는 방송 ARPU의 턴어라운드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한 바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상품경쟁력 유지를 위해 방송기술 고도화 및 콘텐츠 다양화로 UHD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에릭슨, 삼성전자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해 올해 Live HDR(High Dynamic Range) 상용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회사 skyTV가 제작한 HDR 콘텐츠를 KT스카이라이프 실시간 방송으로 송출해 Live HDR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위성방송 최초로 선보인 안드로이드TV 상품 'skyUHD A+'를 통해 UHD VOD 콘텐츠 보급에도 힘쓴다.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스카이라이프 UHD 전용관'에서 시청 기록을 바탕으로 한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전 세계의 다양한 유튜브 UHD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UHD 플랫폼의 성장 속에 올해 지상파 UHD 본방송 개시 및 UHD TV 보급 확대에 따라 본격적인 UHD 방송 시대가 시작될 것"이라며 "위성 UHD 방송기술 확보 및 콘텐츠 수급 확대를 통해 국내 UHD 방송이 꽃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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