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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한섬, 시스템옴므·시스템 파리 동반 진출

시스템옴므가 프랑스 파리 라파예트백화점에 입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패션브랜드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이 파리에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회사 한섬은 운영하는 국내 대표 남녀 캐주얼 브랜드인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이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나란히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리 진출은 지난달 한섬의 중국 진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동반 진출 사례다.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을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라파예트 백화점은 12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최대 백화점으로 매년 3000만명 이상의 쇼핑객이 찾는 곳이다.

국내 토종 브랜드가 라파예트에 정식 입점하는 것은 시스템옴므가 최초다. 그동안 라파예트에 국내 남성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나 편집숍에 형태로 입적한 적은 있지만 정식 매장을 여는 건 국내 브랜드는 물론 아시아 남성 브랜드로는 시스템옴므가 처음이다. 시스템옴므는 라파예트 남성전문관에 자리한다.

한섬은 또 오는 10일부터 다음달까지 라파예트 본관 2층에서 '시스템'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라파예트 백화점 본관 2층은 겐조, 이자벨마랑, 까르벤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곳으로 국내 브랜드가 이곳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여는 건 라파예트 백화점 개점 이후 처음 있는 사례다.

앞서 시스템은 지난 1월 라파예트 백화점 본관 컨템포러리 편집매장(뢰유 데 갤러리)에 입점했다. 편집 매장에 입점해 있는 10여 개 브랜드 중 '매출 톱3(1월 매출 기준)'에 오르고 있다고 알려졌다.

라파예트 백화점 측은 프랑스 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의 시장 안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인 지원은 백화점 외관 쇼윈도 전시다.

라파예트 백화점 본관 1층 쇼윈도 전시는 루이비통·샤넬·에르메스 등 럭셔리 브랜드들의 전유물로 통하는데 파격적으로 한섬 시스템과 시스템옴므에 쇼윈도 전시를 제안했다.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는 오는 11일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한 상품 연출 및 로고를 연출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측은 쇼윈도 전시 기간 중에 세계 4대 패션컬렉션 중 하나로 꼽히는 '파리 패션 위크'가 열리는 만큼 세계 각국의 패션 관계자들에게 한섬 브랜드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지 마케팅도 지원한다. 라파예트의 자체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두 브랜드의 입점 및 상품 소식을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자체 SNS 채널을 통해서도 브랜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올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를 필두로 중국, 프랑스 등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 '글로벌 한섬'의 원념으로 삼겠다"며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소재 및 디자인 개발 등 끊임없는 혁신과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지난 1월, 중국 '항저우다샤' 백화점에 시스템옴므 첫 매장을 열고, 중국 패션 시장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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