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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사내 스타트업 아이디어 CES 2017에서 선보여

삼성전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C랩의 주요 과제들이 CES 2017에 공개된다. 사진은 휴대용 피부 측정기기 '루미니'.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IT, 키즈, 뷰티 등 다양한 생활분야 C랩(Lab) 과제들을 CES 2017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C랩은 삼성전자가 2012년 12월부터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이다.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고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7 샌즈 엑스포 1층 G홀 스타트업관(유레카 파크)에 전시장을 마련했다. C랩에서 진행하고 있는 우수 과제들, C랩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사업화한 스핀오프 스타트업들을 위한 공간이다.

C랩 우수 과제로는 장난감에 IT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용 IoT 디바이스 '태그플러스', 피부 분석과 케어를 동시에 하는 스킨 홈케어 솔루션 '에스 스킨', 피부 속 측정을 통해 문제점을 예방해 주는 휴대용 피부 측정기기 '루미니' 등이 공개된다.

태그플러스는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타입의 IoT 디바이스이다. 클릭, 흔들기, 길게 누르기, 부딪히기 등 직관적인 인터랙션을 통해 장난감과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한다. 클릭 한 번이면 혼자서 만들기 어려운 블록의 조립 방법을 알려주고 길게 누르면 바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연결해준다.

에스스킨은 집에서 손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홈케어 솔루션이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와 피부 측정·케어를 돕는 휴대용 기기로 구성됐다. 휴대용 기기로 피부 수분 함유량과 홍반, 멜라닌 지수를 측정하고 특정 파장의 LED 빛을 사용해 개인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는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해 흡수율을 높여준다. 측정된 피부 상태 정보를 스마트폰에 설치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분석하며 지속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루미니는 피부 속 문제점을 알려주는 휴대용 기기이다. 스마트폰과 연동된 기기로 얼굴 전면을 촬영하면 여드름, 기미, 주름, 모공, 붉은기, 피지 등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피부 문제점까지도 예고해 준다. 분석된 결과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거나 피부과나 전문관리사와 온라인 채팅을 통해 원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C랩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들도 이번 CES 2017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노린다. 스마트 기기의 메모나 정보를 점착 메모지에 인쇄하는 소형 스마트 프린터 회사 망고슬래브, 악기에 센서모듈을 부착해 연습을 도와주는 튜터 솔루션 회사 잼이지, 안경 없이 3D 영상을 볼 수 있는 모바일용 커버 액세서리 업체 모픽, 헬멧 사용자를 위한 핸즈프리 기업 아날로그플러스, 헬스케어 패션벨트 기업 웰트가 참가한다.

특히 망고슬래브는 스마트 프린터 '네모닉'이 PC 액세서리 부문 'CES 2017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C랩 출신 스타트업들의 사업화도 본격화 되고 있다. 웰트는 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협업해 스마트벨트 판매를 시작했으며 다른 기업들도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 이재일 창의개발센터 상무는 "최근 IT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키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개발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야의 제한 없이 아이디어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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