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에잇세컨즈X카카오프렌즈, 1020세대 소비자 취향 저격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삼성물산 에잇세컨즈



에잇세컨즈X카카오프렌즈, 1020세대 소비자 취향 저격

상반기 최고의 히트상품 예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국민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해 9월 첫 콜라보레이션 당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적용된 티셔츠, 가방 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총판매율 90%, 45개 스타일 중 29개 완판 등 새로운 기록을 남긴 바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에잇세컨즈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은 1차 협업의 인기에 힘입어 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전년도의 45개 스타일 제품을 올해는 79개 스타일로 확대 적용했으며, 물량도 전년보다 대폭 확대했다. 특히 지난 1월 카카오프렌즈에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 '라이언'의 첫 패션제품 출시라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주요 출시 제품으로는 남/녀 티셔츠와 바지, 스커트를 비롯, 에코백, 파우치, 우산, 양말, 신발 등 총 79가지다. 1020세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출시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토탈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에잇세컨즈는 지난달 18일부터 삼성물산패션부문 공식 통합몰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실시했다. 전년보다 7배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구매고객 중 10~20대 비중이 70%에 육박, 신규 고객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상반기 최고의 히트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잇세컨즈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지난달 28일, 팝업 스토어 형태로 가로수길 매장을 비롯해 강남, 명동, 광주 충장로, 대구 동성로, 전주 고사점 등에서 선보였으며, 온라인 몰에서도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평촌점 등 주요 백화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오픈, 고객들과의 만남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잇세컨즈의 정창근 상무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SPA브랜드와 인기 캐릭터 브랜드를 접목한 것으로 대중이 공감하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소비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