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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중국인 관광객 8천명, 황금연휴 롯데면세점 찾는다

(왼쪽부터)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쩌우 이후이 상해신유국제사유한공사 총경리, 한무량 화방관광 사장이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중국인 인센티브 관광단 8000여명을 유치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0월 중국 에이전트인 상해신유국제사유한공사, 한국 여행사인 화방관광과 맺은 양해각서(MOU)에 따라 중국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의 우수 임직원 8000여명이 이달 5~13일 2차례에 걸쳐 한국을 찾는다고 3일 밝혔다.

이들은 방한 기간 중 서울 강남북의 주요 관광지는 물론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을 방문할 예정이다. 인센티브 관광단 8000여명은 국내 면세점이 맞이하는 단체 관광객 가운데 최대 규모다.

롯데면세점은 한국을 찾는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 임직원들을 위해 한류스타 모델 환영 인사와 월드타워 내 스타에비뉴 관람 및 입점 기념 선물 증정, 다양한 쇼핑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관광객은 이달 5~9일과 9~13일 각각 4박5일 간 두 차례에 걸쳐 입출국할 예정이다. 면세점 쇼핑의 편의를 위해 방한 일정 동안 200여대의 버스가 일자와 시간을 다르게 하여 순차적으로 월드타워점을 방문, 대규모 쇼핑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과거 통계를 바탕으로 이들 관광객의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이 330만원, 총 260억여원에 이르고, 경제적 파급효과는 500억여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대규모 인센티브 관광단의 한국 방문은 관광산업 차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월드타워점은 쇼핑?관광?문화체험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관광쇼핑 복합단지 면세점으로, 미래 소공점 매출을 능가하는 동북아 랜드마크 면세점으로 만들어 향후 10년 내 단일 매장 기준으로 세계 1위에 올려놓는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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