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투데이 핫 키워드] 강정호 홈런, 한주희, 정월대보름, 이태임 논란, 디플레이션, 제주항공, 올뉴투싼, 봉태규 결혼, 강남 남주혁, 담뱃값 경고그림 의무화 무산, 룸메이트 전현무, 예원

[투데이 핫 키워드] 강정호 홈런, 한주희, 정월대보름, 이태임 논란, 디플레이션, 제주항공, 올뉴투싼, 봉태규 결혼, 강남 남주혁, 담뱃값 경고그림 의무화 무산, 룸메이트 전현무, 예원



■강정호 홈런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메이저리그 실전 데뷔 경기에서 홈런포를 날리며 화끈한 신고식을 치렀다.

강정호는 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더네딘의 플로리다 오토 익스체인지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시범경기에서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5-0으로 앞선 3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우중간 펜스를 넘어가는 홈런을 날렸다. 비거리가 125m에 이르는 대형 홈런이었다.

강정호는 메이저리그 통산 23승 26패, 평균자책점 4.23을 기록한 우완 마르코 에스트라다를 상대로 2구째 몸쪽 높은 빠른 볼을 받아쳐 아치를 그렸다.

1회 첫 타석에서는 에런 산체스를 상대해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고, 7-3으로 앞선 5회 세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으로 걸어나갔다. 8-4로 앞선 6회 말 수비부터 교체됐다.

이날 경기는 피츠버그가 8-7로 이겼다.

한주희/MBC스포츠플러스



■한주희

새로운 당구계의 여신으로 떠오르는 한주희(32)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5년간 남자친구가 없다고 밝혔다.

한주희는 지난 달 MBC스포츠플러스 당구 중계에 등장한 바 있는 미녀 심판으로 등장과 동시에 청순하고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날 핑크색 장갑을 끼고 커피를 마시거나 심판을 보는 한주희의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차유람의 뒤를 잇는 당구 여신의 등장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한주희는 4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2009년 어머니가 당구장을 운영하면서 당구계에 입문했다. 프로선수에게 6개월간 레슨도 받았지만 정작 레슨을 관둔 뒤 당구에 더 빠지게 됐다"며 당구를 시작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대회관계자가 아마추어 대회 심판을 권유해 심판으로 데뷔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당구장 운영할 때 일주일 내내 일만 했기 때문에 5년간 남자친구가 없었다. 지난해 8월 당구장 운영을 그만둔 뒤로는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고 밝혀 뭇 남성팬들에게 희소식을 전했다.

정월대보름/스타벅스



■정월대보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5일(목) 정월대보름을 맞아 스타벅스 카드로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음료 구매 시 견과류 제품인 '오도독 건강한 넛&블루베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국 매장(미군부대 및 시즌 매장 제외)에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 정월대보름 이벤트는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된다.

대상 이벤트 음료는 체리블라썸 라떼와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체리블라썸 크림 프라푸치노 등 3종이다.

증정 간식 메뉴인 오도독 건강한 넛&블루베리 아몬드,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캐슈넛 등 4가지의 견과류가 들어있다.

건강한 간식 메뉴인 '오도독 건강한 넛&블루베리'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캐슈넛 등 4가지의 견과류와 함께 야생 블루베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태임 논란/손진영 기자



■이태임 논란

SBS '내 마음 반짝반짝' 제작진이 배우 이태임의 하차와 관련된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분량 축소할 뜻을 밝혔다.

SBS 관계자는 4일 다수 매체를 통해 "이태임이 하차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면서 "배우의 컨디션이 좋지 않으니 당분간 이태임의 해당 역할 분량을 줄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의 하차를 논의한 적 없으며 3일에도 정상적으로 촬영을 마쳤고 앞으로도 계속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태임은 앞서 '내반반' 촬영 현장에서도 제작진과의 불화설이 불거졌다. 지난달 27일 '내반반' 촬영에 불참하고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 하차하면서 이유에 관심이 높아졌다.

'내 반반' 현장 관계자는 "이태임이 제작진과 마찰이 있었다. 작품과 관련해 조언을 하면 잘 수긍하지 않았고, PD와 의견 충돌을 보였다. 최근 제작진과 다퉈 현장에 나오지 않았다"며 "다들 불편하다고 느끼면 당사자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6월과 7월 출발편의 노선별 최저가를 7일간 공개하는 '럭키7 캐치페어' 프로모션을 4일 개시한다.

럭키7 캐치페어는 기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대신해 3~4개월 전에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행사다.

국내선 및 일본, 중국, 대만노선의 3개월 후 최저운임과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와 괌, 사이판 등 대양주 노선의 4개월 후 최저운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열고 7일간 공개한다.

3월 럭키7 캐치페어는 4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후 7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올뉴투싼/현대자동차



■올뉴투싼

현대자동차의 신차 '올뉴투싼'이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

현대자동차는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린 '2015 제네바 국제 모터쇼 (The 85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글로벌 SUV 시장 공략에 나설 신형 '올 뉴 투싼(All New Tucson)'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 뉴 투싼'은 SUV만의 대담한 이미지를 구현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 등을 갖춰 세련된 도심형 스타일을 완성한 차량이다.



■디플레이션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한국 경제가 옆으로 횡보하는 답답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면서 "디플레이션 우려 때문에 큰 걱정이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은행회관에서 열린 국가경영전략연구원 수요정책포럼에서 '2015년 한국 경제의 진로'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해 "약간의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면서도 "지금은 옆으로 횡보하는 답답한 움직임을 보이는 게 5∼6년째 지속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여전히 대내외 환경이 어렵다"면서 "세계 경제가 미국의 성장으로 지난해보다는 나아지겠지만 유로존, 일본, 중국은 불확실하고 미국의 금리 인상이 국제금융시장에 불안을 유발할 수 있는 등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지난해 3.3% 성장, 취업자 53만명 증가, 고용률 사상 첫 65% 돌파 등 우리 경제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문제는 청년 실업"이라면서 "이 부분은 아주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고, 우리 경제의 가장 근본적 문제인 노동시장과 연관돼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1월 전체 실업률은 3.8%로 1년 전보다 0.3%포인트 올라갔고 청년(15∼29세) 실업률은 9.2%로 0.5%포인트 상승했다.

최 부총리는 물가에 대해 "서민 입장에서 물가가 떨어지면 참 좋지만, 지난 2월 물가는 담뱃값 인상분을 빼면 마이너스"라며 "저물가 상황이 오래 가서 디플레이션 우려 때문에 참 큰 걱정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봉태규 결혼/하시시박 인스타그램



■봉태규 결혼

배우 봉태규가10월 결혼 소식을 알린 가운데 예비신부 하시시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하시시박은 국내에서 활동중인 유명 포토그래퍼로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사진을 찍는 작가로 유명하다. 특히 잡지계, 광고계 등에서 각광받는 인물이다.

하시시박은 f(x), B1A4, 브로콜리 너마저, 정준영 등 뮤지션들의 앨범 커버를 작업했으며 아트필름을 제작하기도 했다. 하시시박은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색이 뚜렷한 상업사진을 찍어 업계에서 유명세를 얻었다.

또한 하시시박은 온스타일 리얼리티 프로그램 '정준영의 BE STUPID'에 대중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였다.

앞서 봉태규의 소속사 이음컨텐츠 관계자는 3일 한 매체를 통해 "봉태규가 사진작가 하시시박(박원지)와 오는 10월 결혼식을 올린다"면서 "최근 설날을 맞아 양가 부모님을 만나 시간을 보냈고, 상견례도 이미 마친 상태"라고 전했다.

두 사람은 지난해 지인들과의 모임을 통해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하시시박은 오는 10월 배우 봉태규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강남 남주혁/JTBC



■강남 남주혁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강남의 졸업사진이 공개됐다.

지난 3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강남과 남주혁이 떠난 하와이 학교 특집 첫 번째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강남은 남주혁을 이끌고 자신의 모교를 찾았고, 교장선생님은 강남의 졸업앨범을 공개한 것. 강남의 10년 전 모습은 현재와 다른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당시 강남은 90kg 육박한 모습으로 건강한 체구를 자랑했다.

이에 강남은 "이때 90kg이었다"고 웃어 보였고, 남주혁은 "뭔가 얼굴이 달라졌는데 살 빼서 달라진 느낌이 아니었다. 분명히 뭔가 했다. 이번에 딱 걸렸다"며 성형을 의심해 눈길을 끌었다.

담뱃값 경고그림 의무화 무산 /MBN



■담뱃값 경고그림 의무화 무산

담뱃값 경고그림 의무화가 이번 국회에서도 무산됐다.

담뱃갑에 흡연 경고 그림을 의무적으로 넣게 하는 내용을 담은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이 지난 3일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좀 더 논의할 필요가 있다"는 이유로 보류됐다. 관련 법안은 4월 임시국회에서 재논의될 예정이다.

이에 국회 보건복지위 의원들은 "복지위에서 이미 심의가 끝난 법안을 법사위가 다시 심사하겠다고 무산시킨 건 월권 행위"라며 반발했다.

담뱃갑 경고그림 의무화는 그동안 여러 차례 법제화 시도가 있었지만, 매번 국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

앞서 지난달 26일 보건복지위를 통과한 개정안은 흡연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그림과 문구를 담뱃갑 앞·뒷면 면적 50% 이상 크기로 넣어야 하고, 경고 그림 비율이 30% 이상을 차지하도록 했다.

또 '다른 사람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라는 간접 흡연의 폐해를 지적하는 문구도 추가하도록 했다.

룸메이트 전현무/JTBC



■룸메이트 전현무

'룸메이트' 전현무가 박준형의 한국어 실력에 멘붕에 빠졌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룸메이트'에서는 박준형, 오타니 료헤이의 한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일일 한국어 강사 전현무의 특별 수업이 그려졌다.

이날 언론고시 3개 합격에 빛나는 전현무가 일일 강사로 '룸메이트'를 찾아왔고, 해외파 출신으로 한국어를 어려워하는 박준형과 료헤이에게 족집게 과외를 전수했다.

특히, 평소 한글 문법에 궁금증이 많던 박준형은 한국말 수업이 시작되자 "ㅐ, ㅔ는 언제 쓰는 거냐?", "ㅅ과 ㅆ을 잘 모르겠다", "설농탕이냐 설렁탕이냐?" 등 수업 내내 폭탄 질문 공세를 펼쳤다.

예원/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제공



■예원

'띠과외' 이재훈이 예원과의 깜짝 재회에 반가움을 드러냈다. '대세녀' 예원이 '띠과외' 해남해녀 과외에 찾아온 것.

오는 5일 목요일 밤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이하 '띠과외') 17회에서는 '예비 해남 6호'이자 '삼춘' 이재훈과 예원의 깜짝 만남이 그려진다.

이재훈은 '해남해녀' 과외의 첫 과외선생님이었던 장광자 해녀의 집을 찾았다. 집으로 들어선 이재훈은 묘령의 여인의 등장에 화들짝 놀라 웃음을 자아냈다.

스카프로 얼굴을 돌돌 말고 눈만 빼꼼 내놓은 묘령의 여인은 할머니 목소리로 인사를 하며 자신의 정체를 감추려고 애썼지만 이재훈은 단번에 "네가 왜 여기 있어? 너를 여기서 보다니!"라고 반가움을 드러냈다.

묘령의 여인은 바로 '무한도전-토토가 편'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예원으로, 가려도 숨겨지지 않는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인해 정체를 단 번에 들켰다. 예원은 "깜짝 선물이에요~"라고 활짝 웃었고, 이재훈은 "이거 좋아해야 하는 거야?"라며 함박웃음을 지어 친분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남다른 허당 호흡을 자랑하며 '앞마당 요리'의 진수를 보여줬는데, 예원의 걱정스러운 눈빛에 이재훈은 "요리왕 재훈 몰라?"라며 당당한 요리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재훈은 레시피를 몰라 허둥지둥대는 모습과 은근슬쩍 레시피 컨닝을 하는 모습들이 곳곳에서 포착돼 웃음을 빵 터트리게 했다는 후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