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투데이 핫 키워드]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이태임, 이미자 장사익, 냉장고를 부탁해 예원, 신해철, 김영란법, 송승헌 윤아, 김준수 플라워, 프로듀사 김수현, 국회의원 후원금, 아이폰6s, 약장수 박철민, 윤진서 감각남녀, 러블리즈

[투데이 핫 키워드]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이태임, 이미자 장사익, 냉장고를 부탁해 예원, 신해철, 김영란법, 송승헌 윤아, 김준수 플라워, 프로듀사 김수현, 국회의원 후원금, 아이폰6s, 약장수 박철민, 윤진서 감각남녀, 러블리즈 안녕, 액면 분할 결정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이태임 /손진영기자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이태임

이태임은 최근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을 펑크를 냈다.

이태임은 지난달 27일 SBS 주말드라마 '내 마음 반짝반짝'(이하 '내반반')의 녹화에 불참했다. 뿐만 아니라 MBC 예능프로그램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는 아예 하차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이에 소속사 측은 "건강상의 이유"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가 "이태임이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장에서 상대 출연진에게 욕설을 퍼붓고 현장을 떠났다"고 보도하면서 논란이 예상된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이태임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다에서 수영과 더불어 해녀가 되는 과외를 받고 있다. 최근 겨울 바다에 입수해서 촬영을 하던 중 '춥지 않냐. 괜찮냐'는 말에 갑자기 이태임이 심한 욕을 하고 화를 냈다고 들었다. 특별히 흥분할 상황이 아니었는데 갑작스러운 이태임의 행동에 다들 놀랐고 촬영까지 중단된 것으로 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태임은 당시 일로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 하차했다. 이재훈과 '해남해녀' 커플로 프로그램에 합류한지 한 달만에 빠지게 된 셈이다.

이미자 장사익 /KBS1



■이미자 장사익

국민가수 이미자와 장사익, 두 원로가수가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비롯한 모든 월화드라마를 누르고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3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KBS1 창립 42주년 '공사창립 특집 콘서트 이미자 장사익'은 전국 기준으로 20.1%의 시청률을 기록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콘서트 이미자 장사익'은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기록한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11.9%)와 2배 가까운 차이가 나 국민가수의 저력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줬다.

이날 장사익과 이미자는 '여로'를 시작으로 '옛시인의 노래' '멍에' '공항의 이별' '몇미터 앞에다 두고' '기러기 아빠' '노래는 나의 인생' 등을 열창했다. 장사익은 밴드와 함께 '봄비', '꽃구경' 등을 열창했다.

1959년에 데뷔한 이래, 지난 55년 동안 한결같은 사랑을 받으며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한 이미자와 우리 전통 소리는 물론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명성을 떨치고 있는 장사익의 합동 무대는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었다.

냉장고를 부탁해 예원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예원

가수 소유와 예원이 출연한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2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예원과 소유가 게스트로 등장해 본인 소유의 냉장고를 공개했다. 지난 '무한도전' 출연 이후 '방송머신'이라는 별명이 붙어 주가가 상승한 예원이 출연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

3일 TNMS에 따르면 이날 방영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시청률은 2.9%(전국 유료매체가입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2014년 11월 17일 첫 방송 이후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같은 수치는 지난주 방송분(2.7%)보다 0.2%p 상승한 수치이자 지난해 11월 17일 첫 방송 이후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이다.

신해철



■신해철

고(故) 신해철씨의 사망이 수술 후 복막염 징후를 무시하고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은 의사의 과실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수사를 마무리하고 신씨를 수술한 S병원 강모(44) 원장에게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 원장은 지난해 10월 17일 오후 4시45분께 송파구 S병원 3층 수술실에서 신씨에게 복강경을 이용한 위장관유착박리술을 시행했다. 하지만 강 원장은 신씨의 동의 없이 위축소술을 병행했으며 이후 신씨의 소장과 심낭에 각각 1㎝와 3㎜의 천공이 생겼다.

이후 신씨는 고열과 백혈구 수치의 이상 증가, 마약성 진통제가 듣지 않는 심한 통증 등의 증세를 보였다. 그럼에도 강 원장은 이런 증상을 '통상적인 회복과정'이라며 적절한 진단과 치료 조치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퇴원 후 신씨는 같은 달 20일 새벽 38.8도의 고열과 통증을 호소하며 다시 병원을 찾았으나 이 때도 강 원장은 "수술 이후 일반적인 증상이고 참아야 한다. 복막염은 아니니 안심하라"며 마약성 진통제와 산소만 투여했다.

이에 경찰은 조사 결과 수술 과정에서 생긴 손상에 염증이 생겨 구멍이 뚫리는 지연성 천공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경찰 관계자는 "강 원장은 도리어 통상적인 회복과정이라며 환자를 안심시키는 잘못을 저질렀다. 강 원장은 복막염을 지나 이미 패혈증 단계에 이른 상황을 진단하지 못하고 적극적인 원인규명과 치료를 게을리 한 점도 인정된다"고 말했다.



■김영란법

여야가 김영란법을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극적 합의하면서 우리 사회에 만연한 부정부패 척결 활동에 태풍이 세차게 몰아칠 것으로 예상된다.

여야는 2012년 8월16일 당시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이 첫 제정안을 내놓은 이후 929일째 되는 이날 마지막 관문인 본회의 처리에 합의했다. 정부안이 2013년 8월 국회에 제출된 지 1년 6개월만이다.

이에 앞서 여야는 2일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법) 제정안 가운데 위헌 소지가 있는 일부 쟁점조항에 대한 협상을 최종 타결지었다.

담당 상임위인 정무위를 통과한 김영란법은 이날 여야가 일부 수정에 합의한 내용을 반영, 3일 법사위를 거친 뒤 오후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질 예정이다.

여야 원내대표는 법사위에서 제동이 걸리면 합의점을 근거로 정의화 국회의장에 의한 본회의 직권상정 절차를 밟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여야는 이날 어떻게든 김영란법 입법을 끝마칠 것으로 보인다.



■송승헌 윤아

배우 송승헌과 소녀시대 윤아가 모범 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정부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 302명, 세정협조자 68명, 유공 공무원 197명과 우수기관 8곳에 대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앞서 납세 의무의 성실한 이행으로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모범납세자 등 국세청장 표창 이상 포상후보자를 발표한 바 있다. 이 가운데 윤아와 송승헌은 사회봉사활동과 성실납세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세청은 이들을 1년간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김준수 플라워 /SNS



■김준수 플라워

JYJ 멤버 김준수가 솔로 정규 3집 '플라워'를 공개했다.

3일 김준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Let's begin"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김준수 새 앨범 '플라워' 뮤직비디오 한 장면이 담겨 있다. 김준수는 계단 가장 높은 곳에 도도한 포즈로 다리를 꼬고 앉은 모습이다. 초록색 염색을 한 김준수의 헤어스타일이 돋보인다.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준수가 1년 8개월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며 "타이틀곡 '꽃'은 김준수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어 "나얼의 자작곡 수록을 비롯, 양동근·타블로·도끼 등의 피처링까지 더해졌다"며 "음악, 안무, 뮤직비디오, 포토 등 각 분야 최고의 스태프들과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그동안 김준수가 보여주지 않았던 다양한 장르를 담은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김준수 새 앨범 '플라워'는 자타공인 글로벌 아티스트인 김준수가 그동안 해왔던 음악과는 또 다른 시도들로 보다 신선한 곡들로 가득 채운 알찬 앨범이다.

모두가 예상하지 못했던 타이틀 곡 '꽃'을 통해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음은 물론, 발라드를 비롯하여 비트감 넘치는 어반 팝 댄스, 힙합 등 김준수의 또 다른 매력이 고루 담긴 장르들로 대중들을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프로듀사 김수현 /키이스트



■프로듀사 김수현

배우 김수현이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에 출연을 긍정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3일 OSEN에 "김수현이 '프로듀사'에 출연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세부적인 부분들을 협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또 '프로듀사'가 김수현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 되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마지막 작품은 아니다. 입대 전까지 가능하다면 할 수 있는 작품들을 할 생각이다"라고 알렸다.

'프로듀사' 출연을 확정한 차태현은 예능국 10년차 PD를 연기한다. 김수현이 출연을 논의 중인 역은 예능국 신입 PD다. 이밖에도 공효진이 음악PD 역할을 맡는다.

국회의원 후원금 /김무성(좌) 문재인(우)



■국회의원 후원금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지난해 각각 2억9900만원과 2억7100만원의 후원금을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일 공개한 '2014년도 국회의원 후원금 모금액' 자료에 따르면 김 대표는 후원회를 둔 전체 의원 299명(해산된 통합진보당 포함) 가운데 10위를, 문 대표는 48위로 상위권에 올랐다.

모금액 한도는 지역구 의원은 3억원, 비례대표의원은 1억5000만원이다. 지난해 국회의원들의 1인당 평균 모금액은 1억686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를 지내고 최근 청와대 정무특보로 임명된 친박(친박근혜)의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이 한도액을 초과한 3억1000만원으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정의당 원내대표인 심상정 의원은 3억400만원으로 전체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2억8600만원으로 37위였으며,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억7500만원 중위권인 127위를 차지했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7400만원(262위)·국회 부의장인 정갑윤(새누리당) 의원은 3억원(7위)·이석현(새정치연합) 의원은 1억6500만원(139위)을 각각 모금했다.

같은 정무특보인 친박의 윤상현 의원은 2억9800만원(27위)을 주호영 의원은 2억8700만원(36위)을 각각 모았다.

현역의원으로 내각에 들어간 이완구 국무총리는 2억6000만원(61위)·최경환 경제부총리 1억4000만원(178위)·황우여 사회부총리 8300만원(245위)·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 1억2600만원(195위)을 기록했다.

친박 좌장격인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은 2억9900만원(20위)을, 옛 친이(친이명박)계 좌장격인 같은 당 이재오 의원은 5800만원(276위)을 모금했다.

새정치연합 의원 가운데는 야권의 대권후보 중 한 명인 안철수 의원이 1억7400만원(133위)을 모았고, 문희상 전 비대위원장은 4400만원(285위)을, 김한길 전 대표는 1억1600만원(209위), 박지원 의원은 2억9400만원(31위)을 각각 기록했다.

아이폰6S



■아이폰6s

아이폰6S의 예상도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폰6S 예상도'라는 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글을 보면 현 아이폰6와 크게 다를 것 없는 아이폰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런데 차이 점은 바로 후면 커버가 탈착이 되고,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것이다.

제작자는 '더 오래 가는 혁신의 완성', '이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라고 재치 넘치는 광고 문가까지 기입했다. 얼핏 보면 애플 한국 페이지의 광고로 착각할 정도다.

이는 전날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 S6의 여파로 보인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S6와 엣지는 이전과는 다르게 스틸 제질의 뒷 커버를 장착했지만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다. 고속 충전 기술을 탑재했다지만 갤럭시 시리즈의 장점으로 꼽히던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해 진 점에 대해서는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약장수 박철민 /손진영기자



■약장수 박철민

약장수 박철민이 악역을 소화한 소감을 밝혔다.

3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약장수'(감독 조치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박철민은 악역을 맡은 것에 대해 "악역은 '혈의 누' 이후 두 번째다. 이번 '약장수'는 머리 좋은 절대 악이다. 다양한 것들을 많이 만들어내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철민은 "모든 인간들에겐 선과 악이 다 들어있듯이 이번에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악을 이끌어냈다. 내 눈빛과 표정에서 악랄한 모습을 봤다"고 덧붙여 기대를 더했다.

영화 '약장수'는 할머니들에게 각종 건강식품과 생활용품을 파는 홍보관을 배경으로, 어쩔 수 없이 홍보관 직원으로 취직한 주인공 일범(김인권)의 눈물겨운 생존기를 다룬 휴먼드라마 영화다. 김인권, 박철민이 출연하며 오는 4월 개봉예정이다.

윤진서 감각남녀 /FNC엔터



■윤진서 감각남녀

윤진서는 SBS 새 수목극 '감각남녀' 출연을 확정했다. KBS2 드라마 '도망자 플랜비' 이후 4년 4개월 만의 지상파 복귀다.

윤진서는 '감각남녀'에서 프로파일러 염미 역을 맡았다. 냉철한 엘리트 경찰이다.

'감각남녀'는 웹툰 '냄새를 보는 소녀'를 원작으로 한다. 바코드 살인사건으로 여동생을 잃은 무감각한 남자 무각(박유천)과 사고를 당한 후 이전 기억을 모두 잃은 초감각 소유자인 초림(신세경)의 이야기다. '하이드 지킬, 나' 후속 작으로 내달 중 방송된다.

드라마 출연과 함께 영화 '태양을 쏴라'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영화는 이달 19일 개봉된다.

러블리즈 안녕 /뮤직비디오



■러블리즈 안녕

러블리즈가 두배 더 청순해진 1집 리패키지 앨범 'Hi~'와 타이틀 곡 '안녕'을 3일 자정 발매했다.

데뷔 100일 만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러블리즈가 1집 리패키지 앨범 'Hi~'와 타이틀 곡 '안녕'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닻을 올렸다.

1집 리패키지 앨범 'Hi~'의 타이틀 곡 '안녕' 은 첫 사랑을 고백하는 소녀의 풋풋한 마음을 노래로 담았다. 웅장한 현악기 라인이 음악을 전체적으로 힘있게 이끌어 나가는 가운데 러블리즈 특유의 청순한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져 첫 사랑에 대한 설렘을 음악으로 완성시켰다.

리패키지 앨범의 커플곡 '놀이공원'은 꿈을 꾸는 듯한 리듬에 '열 두시가 되면 깨기 시작하는 놀이공원으로 놀러와 달라'고 초대하는 환상적인 가사가 맞물려 작동하며 러블리즈만의 유니크한 음악적 방향을 제시한다.

리패키지의 신곡 두 곡 모두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 불리우는 윤상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한 OnePiece가 공을 들여 작업하였으며 엑소의 '으르렁'과 태민의 '괴도' 등의 작사를 맡았던 서지음이 합류하며 러블리즈에게 딱 맞는 가사를 입혀주었다.

타이틀 곡 '안녕'의 뮤직비디오는 '캔디 젤리 러브'를 만들었던 디지페디가 맡았으며, 러블리즈 1집의 비주얼 콘셉트를 그대로 지켜 나가면서도 두 배 더 청순해진 러블리즈의 모습을 담았다.

액면 분할 결정 /아모레퍼시픽



■액면 분할 결정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일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상장 주식의 액면 분할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액면 분할 대상은 아모레퍼시픽의 보통주와 우선주, 아모레G의 보통주와 우선주 등으로 현 액면가 5000원의 1/10인 500원으로 분할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유통 주식수 확대에 따른 유동성 개선과 거래 활성화를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분할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접근성과 기존 주주들의 보유 주식에 대한 유동성과 환금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액면 분할 결정에 따라 기존 주식의 매매는 4월 22일부터 신주권변경상장일 전일까지 거래가 정지될 예정이다. 신주권 교부는 5월 4일, 신주권 상장은 5월 8일에 진행된다.

한편, 올해 2월말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아모레퍼시픽 보통주 가격은 179%, 아모레G 보통주 가격은 167% 각각 상승했다. 특히 지난달 24일 아모레퍼시픽의 1주당 가격이 장 중 최초로 300만원을 돌파하는 등 유가증권 시장에서 최고가를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