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우버택시' 유료화 전환…"일반택시보다 저렴" 서울시와 전면전 예고

MBN 캡처



'우버택시'가 석달간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유료서비스로 전환하면서 당국과 택시업계의 반발이 예상된다.

1일 우버코리아는 개인 보유차량으로 승객을 운송하는 '우버엑스' 서비스를 유료화한다고 발표했다.

우버엑스의 기본요금은 2500원으로 일반 택시의 3000원보다 500원 낮다.

거리당 요금은 우버엑스의 1㎞당 요금이 610원이다.

일반 택시의 100원당 142m 기준으로 환산하면 같은 거리(142m)를 갈 때 우버엑스가 13원가량 저렴하다.

우버엑스의 분당 요금은 100원으로 결정됐다.

우버엑스에 참여하는 운전자는 우버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받으며 수수료는 없다.

한편 우버엑스 서비스가 승객을 나르고 돈을 받으므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위반한다는 불법 논란은 더 거세질 전망이다.

우버 측은 서울시의 라이드셰어링 모델에 해당한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이달 안으로 우버 신고 포상금 조례가 서울시의회를 통과하면 내년 초부터 우버엑스 서비스가 불법으로 간주되고 신고 시민은 약 2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받을 전망이다.

네티즌들은 우버택시 유료화 소식에 "우버택시 논란, 불법인가 혁신인가", 우버택시 유료화라니, 서울시 무시하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