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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화꾸닭', 걸그룹도 반한 화덕치킨?

/후인제공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인 인기 메뉴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치킨은 그 인기만큼 많은 브랜드를 갖고 있다.

이런 치킨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창업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과 독특한 마케팅을 통해 까다로운 소비자의 마음을 잡아야 한다.

흔한 외식 메뉴로 각인돼 있어 다른 브랜드와 같은 접근방식보다는 차별화를 통해 성공 전략을 짜야 하기 때문이다.

최초의 화덕치킨으로 유명한 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화꾸닭)' 서산 1호점 장지훈 점주는 체인본부의 지원과 본인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성공이 어렵다는 치킨 시장에서 당당히 목표 달성을 이룬 대표적인 케이스다.

고심 끝에 치킨 창업을 시작한 장 점주는 전 롯데 자이언츠 소속 프로야구 선수 출신으로 자신만이 가진 장점을 마케팅에 접목시켜 단골손님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걸그룹 '배드키즈'가 서산 1호점을 방문해 사인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홍보 방식을 구사하기도 했다.

배드키즈의 리더 모니카는 "장 점주와 친분이 있어 사인회를 열게 됐는데 다른 치킨 매장과는 달리 화덕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치킨과 다른 화덕치킨을 맛볼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후인은 소자본 치킨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점주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화꾸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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