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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래폰 '레코픽' 출시



SK플래닛이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 '레코픽'을 통해 국내 최초 사용자 로그를 실시간 분석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레코픽은 2013년 10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것으로, SK플래닛이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쇼핑몰·언론사·콘텐츠 마켓 등 다양한 웹·모바일 사이트에 최적화된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최근 3개월간 개인의 사용이력을 분석해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기존의 개인화 추천에 비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SK플래닛을 강조했다.

예를 들어 평소 오픈마켓에서 패션 의류를 구매하던 20대 여성고객이 자전거를 검색했을 때 기존의 개인화 추천은 패션관련 상품을 추천 상품으로 제시한다. 하지만 실시간 개인화 추천은 사용자의 최근 로그를 기반으로 실시간 관심사를 파악, 추천상품에 제공해 정교한 결과값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레코픽은 실시간 개인화 추천 기능 외 10여종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페이지뷰(PV)당 2원, UV당 20원으로 책정됐다.

또 레코픽 관리자 페이지에서 추천 영역별 클릭수, PV, 구매 전환율, 추천 경유 매출액 등 추천 성과를 다양한 통계로 보여준다.

김범준 BI추진단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추천 서비스는 정교화된 추천이 가능할수록 온라인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진다"며 "차별화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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