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11번가, "이른 추석에 날씨 영향 덜한 선물세트 인기"

/11번가 제공



38년 만에 가장 빨라진 추석으로 날씨에 영향을 덜 받는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지난 1~15일 추석선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 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9월 19일) 전 동기간(2013년 8월 12~26일) 대비 52%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미백관리·주름관리 등 기능성 화장품 매출은 60% 뛰었으며 생활용품세트는 48%, 비타민세트 매출은 43% 늘었다.

같은 기간 과일·정육 등 농축수산 선물세트 매출이 21% 오른 것에 비하면 2배 이상 높은 증가율이다.

실제로 11번가의 최근 3년간 명절선물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햄·오일 등 가공식품이나 과일·고기 등 신선식품을 선호했던 전과 달리 지난 추석부터 화장품 선물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식품의 경우 배송 시 상할 위험이 적은 견과류가 같은 기간 43%, 건어물은 57%씩 매출이 크게 뛰었다.

이영조 11번가 마트유아동 그룹장은 "예년보다 추석이 일찍 찾아와 냉장·냉동 보관이 필요한 신선식품보다 상대적으로 배송과 보관이 쉬운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과일·정육 등 전통적인 명절선물보다 '동안'이나 '건강' 등 의미를 담은 선물을 대체재로 선택한 소비자가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11번가는 추석을 앞두고 '한가위 쇼핑특권' 기획전을 9월 2일까지 벌인다. 명절 선물로 인기있는 생활용품, 신선·가공·건강식품, 화장품을 최대 60% 할인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