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항공 News]진에어·파라타항공
◆진에어, 단독 미야코지마 노선 프로모션…항공권 최대 10% 할인
진에어는 단독 운항 중인 인천~미야코지마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과 리조트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오는 3월 31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와 웹·앱에서 진행되며, 탑승·숙박 기간은 10월 24일까지다.
인천~미야코지마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 운임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항공권 예매 시 프로모션 코드 'SHIGIRA'를 입력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진에어의 미야코지마 노선은 주 5회(일·월·수·금·토) 운항한다. 인천공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해 현지에 오전 10시 50분에 도착하며, 미야코지마 공항에서는 오후 12시에 출발한다.
또 미야코지마 최대 규모의 '시기라 세븐 마일즈 리조트'와 제휴해 숙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리조트는 11km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휴양 시설로 다양한 호텔 브랜드와 골프장, 온천, 레스토랑 등을 갖추고 있다.
진에어 고객은 '호텔 시기라 미라지'와 '호텔 브리즈 베이 마리나' 숙박 시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품은 총 4가지로 모두 조식이 포함된다. 호텔 시기라 미라지는 '객실 할인' 또는 '객실 할인+석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호텔 브리즈 베이 마리나는 '3박 이상 객실 할인' 또는 '객실 할인+온천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공항~호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미야코지마를 대표하는 리조트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투명한 바다와 산호초가 빚어내는 '미야코 블루'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라타항공, 온라인 반응 분석…'차별화' 언급 가장 많아
파라타항공은 취항 이후 3개월간 자사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핵심 키워드로 '차별화'가 도출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파라타항공의 마케팅 대행사 온더플래닛과 함께 진행됐으며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 채널에 게시된 자사 관련 콘텐츠와 소비자 반응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소비자들이 꼽은 주요 차별화 요인으로는 ▲시그니처 음료 '피치 온 보드(Peach on Board)' 무상 제공 ▲전복라면·냉면·치맥세트 등 기내식 다양화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로 호평을 받은 객실 승무원 ▲기존 저비용항공사(LCC) 대비 여유로운 좌석과 쾌적한 기내 환경 등이 꼽혔다.
피치 온 보드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선보인 대표적인 기내 서비스로,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경력직 중심의 객실 승무원 구성에 따른 안정적인 응대와 좌석 공간에 대한 만족도가 더해지며 '차별화된 항공사'라는 이미지가 형성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파라타항공 관계자는 "취항 초기임에도 고객들이 파라타항공을 '차별화된 항공사'로 인식하고 있다는 점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가격 경쟁에만 의존하기보다 고객 경험 전반에서 파라타항공만의 기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