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대고객 콘텐츠 AI CX글쓰기 시스템을 도입한다.
◆ 고객 관점 글쓰기 지원
삼성생명은 고객에게 전달되는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생성형 AI 기반의 'AI CX 글쓰기 시스템'을 사내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생성형 AI 기술인 FabriX AI에 삼성생명 'CX 글쓰기 가이드'를 결합해 개발됐다. 임직원은 몇 개의 키워드만 입력해도 고객 안내 문구의 초안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기존에 작성된 콘텐츠 역시 보다 자연스럽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다듬을 수 있다.
특히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전달 방식에 따라 문장 길이와 구성, 표현을 자동으로 조정해 상황에 맞는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교정 기능을 통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 용어나 회사 내부 표현을 쉬운 일상어로 바꾸고, 한자어나 외래어는 우리말로 순화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AI CX 글쓰기 시스템 도입은 고객과의 소통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 활용을 통해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이 외국인 전용 '다국어 통역 AI 에이전트'서비스를 오픈한다.
◆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DB손해보험은 금융권 최초 외국인 전용 '다국어 통역 AI AGENT' 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난 18일 정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다국어 통역 AI 에이전트는 글로벌 AI BPO 기업 유베이스와 협력해 개발됐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외국인 고객 대상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상담 전 과정을 실시간 다국어로 지원한다. 보험 가입 의사 확인, 계약 주요 내용 설명, 소비자 이해도 점검 등 완전판매 절차 전반을 외국어로 정확하게 전달해 언어 차이로 인한 정보 오인이나 불완전 판매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보호 방안 마련을 위한 조치다. 현재 적용 언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로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언어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이번 다국어 통역 AI 에이전트 서비스 오픈은 완전판매 모니터링 단계에서 외국인 고객의 이해도를 실질적으로 높이기 위한 소비자 보호 강화 조치"라며 "앞으로도 외국인을 포함한 금융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적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성료했다.
◆ 젊은층 여성 참여 성과 확인
한화손해보험은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진행한 일상 속 건강습관 응원 캠페인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한화손해보험의 디지털 브랜드 캐롯 모바일앱과 러닝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한 뒤, 4주간 러닝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완주자에게는 러닝의 즐거움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신규 유입된 고객 가운데 2040세대 비중은 약 83%, 여성 고객 비중은 약 51.2%로 나타났다. 또한 가장 큰 상품이었던 시드니 마라톤과 다낭 마라톤 참가권의 당첨자 역시 모두 여성으로 집계돼, 여성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 성과가 수치로 확인됐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여성 고객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변화를 경험하도록 설계한 참여형 캠페인으로, 실제로 꾸준한 실천과 행동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와 일상을 고려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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