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에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안부는 고품질 공공데이터 확보와 공공기관 품질 관리 체계 정착을 위해 2023년부터 매년 인증 제도를 시행해 왔다. 총 3개 영역(▲공공데이터 관리 체계 ▲공공데이터 값 관리 ▲개방 활용), 30개의 세부 평가 지표를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LH는 현재 총 302종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공공기관 평균의 5.1배 수준이다. 나아가 데이터 품질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품질 전담 조직 신설 ▲데이터관리 시스템 4종 신규 구축 ▲데이터 규정·지침·매뉴얼 총 4종 제·개정 등 다각적인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올해 공사 최초로 공공데이터 품질 인증 심사에서 '우수'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채승희 LH IT운영처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AI 친화·고가치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대내외 AI 대전환 추진 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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