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현장] '컬리푸드페스타 2025' 개막, "마곡에 차려진 거대한 크리스마스 식탁"

농구공 던지고 야채 뽑고 '이색 재미' 쏠쏠
109개 파트너사·160여 개 브랜드 총출동

18일 오전 10시경 컬리푸드페스타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습/손종욱 기자
컬리가 오프라인에서 여는 미식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5/컬리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컬리의 오프라인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5'가 18일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막을 올렸다.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 콘셉트로 109개 파트너사와 160여 개 식음료(F&B) 브랜드가 참여했다. 삼양식품, 롯데호텔, 윤서울, 온하루 등 50여 개 파트너사는 올해 신규로 참가한다.

 

컬리가 이번 행사의 콘셉트를 '홀리데이 테이블'로 잡은 이유는 연말 분위기를 맞아 가족, 친구들과 특별한 음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컬리 관계자는 "1, 2분기는 비수기지만 날씨가 추워지는 4분기, 12월은 홈파티 수요 등으로 매출이 급증하는 시기"라며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을 넘어 소비자들이 다양한 미식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행사장은 거대한 크리스마스 만찬 테이블을 중심으로 간편식과 그로서리, 신선과 축수산, 베이커리·디저트, 음료·간식, 헬스 등 총 7개 구역으로 나뉘어 큐레이션을 선보였다.

 

한강식품은 타이머 7초를 맞추는 사람에게 물건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손종욱 기자
바름팜은 직접 인형 뽑기 기계에서 야채를 뽑는 이벤트를 펼쳤다/손종욱 기자
연세유업은 모델이 농구선수 서장훈이라는 점에 연결해 농구공을 골대에 넣은 사람에게 제품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손종욱 기자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들은 룰렛, 타이머 맞추기, 공 추첨을 비롯한 각기각색 추첨 이벤트로 고객들을 끌어모았다. 바름팜은 인형 뽑기 기계에서 실제 선보이는 야채를 뽑아 가져가는 이색 행사를 펼쳤다. 오마뎅은 윷을 던져 나온 결과에 따라 상품을 줬고, 연세유업은 모델이 농구 선수 서장훈이라는 점에 착안해 농구공을 골대에 넣는 행사를 진행했다.

 

몇몇 업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단독 공개하기도 했다. 풀무원은 내년 1월에 선보일 예정인 고농도 두부 4종을 공개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오마뎅도 빨간꼬치어묵과 물떡 제품을 공개했다.

 

셰프 테이블 행사에서 직접 화이트 라구 파스타를 조리하는 김호윤 셰프(오른쪽)/손종욱 기자
김호윤 셰프 모습/손종욱 기자

유명 셰프 12인이 참여하는 '셰프 테이블'에는 매일 3명의 셰프가 음식을 조리하며 상품 개발 비하인드를 소개한다. 이 중 10명(김호윤, 김도윤, 송하슬람, 장호준, 안유성, 조서형, 정지선, 황진선, 김시연, 정호영)은 흑백요리사 시즌 1,2에 출연한 셰프인 만큼 최근 방영을 시작한 '흑백요리사 시즌2' 효과도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전 11시 30분 김호윤 셰프는 시그니처 메뉴인 '화이트 라구 파스타'를 시연하며 밀키트 개발 이야기를 선보였다. 김 셰프는 "화이트 라구 파스타는 힘들었던 시절 아무것도 없는 반지하 방에서 오직 면 뽑는 기계 하나만 가지고 수없이 연구하며 만든 메뉴"라며 "고기를 튀기듯 볶아 브라우닝을 만들고, 육수를 부어 졸여내는 과정에서 깊은 맛을 냈다"고 설명했다.

 

청정원은 자사 제품들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한 후 원하는 본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치고 있다/손종욱 기자
오뚜기 행사장 모습/손종욱 기자

한편 컬리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축제의 열기를 이어간다. 오는 29일까지 컬리몰에서 '컬리푸드페스타 기획전'을 열고, 행사장에 참여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삼진어묵, 폰타나 등 인기 브랜드 30여 개에 대해서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해 집에서도 페스타의 미식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컬리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컬리푸드페스타에서 대표 미식 축제에 걸맞은 큐레이션과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컬리와 160여 개 브랜드가 준비한 다채로운 맛은 물론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을 통해 행복한 연말의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