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최근 출시한 '에드워드 리 간편식' 3종이 도시락, 김밥, 냉장밥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18일 밝혔다. 단일 시리즈가 여러 카테고리 정상을 동시에 차지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흥행의 주역은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 ▲버번소스돈목살덮밥이다. 특히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은 출시 2주 만에 25만 개가 팔려나가며 95.3%라는 경이적인 판매율을 기록해 입고 즉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김밥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부동의 1위였던 '참치마요'를 제쳤다.
성공 비결로는 '타깃 시간대 차별화' 전략이 꼽힌다. GS25는 점심 수요는 집밥 느낌의 '혜자 도시락'으로, 저녁 수요는 외식 느낌이 강한 '에드워드 리' 시리즈로 공략하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했다. 실제 에드워드 리 시리즈의 저녁 시간대(18~21시) 구매율은 기존 상품 대비 2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향후 쫄떡볶이, 스모크떡갈비 김밥, 김치전 스낵 등 후속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미식 트렌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GS25 민정환 신선식품(FF)팀 상품기획자는 "에드워드 리 간편식이 출시와 동시에 시장을 석권하며 편의점 간편식의 위상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협업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