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공기업

캠코,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남희진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왼쪽)과 오은택 부산광역시 남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매출 증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캠코는 부산광역시 남구청 잔디 광장에서 부산 남구청, 사회적기업 아트현과 판매와 기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상생·나눔형 소비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캠코 상생ON-나눔온(溫)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 13개 업체가 참여해 참기름·멸치와 같은 지역 특산품과 생활용품 등을 판매했으며, 캠코는 판매 물품의 일부를 직접 구입해 '따뜻한 겨울나기 선물상자' 200개를 마련했다. 마련된 선물상자는 부산 남구청이 선정한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캠코는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웃음가득 상생마켓'에 입점한 업체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와 협업해 오는 21일까지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웃음가득 상생마켓'은 캠코 각 지역본부에서 추천한 지역 농가·소상공인의 농수산물·특산품을 사내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상생 플랫폼이다.

 

남희진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는 "연말을 맞아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이 소상공인 판로 확대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