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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신세계면세점, 글로벌 OTP ‘플리기’와 손잡고 5억 중국 고객 공략 나선다

지난 4일 신세계면세점이 알리바바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와 한·중 관광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 저우샤오천(Zhou XiaoChen) 플리기 글로벌 총괄 GM이 협약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Fliggy)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방한 중국 개별관광객(FIT)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연간 5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리기와 협력해 중국 관광객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리기는 2016년 설립된 중국 대표 온라인 여행 플랫폼으로, 항공 노선 2만5000여개와 전 세계 호텔 제휴 상품 150만개 이상을 제공한다. 특히 알리바바의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88VIP 회원 5600만명은 높은 구매력을 갖춘 핵심 고객층으로 꼽힌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플리기 및 88VIP 회원에게 등급별 멤버십과 전용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여행 전, 방한 중, 귀국 후 등 단계별 맞춤형 메시지를 발송해 고객이 혜택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향후 알리바바 디지털 생태계와 연계를 확장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신세계디에프 김현철 영업·마케팅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은 여행, IT, 쇼핑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방한 고객의 여행 여정 전반에 더 편리한 쇼핑 접근성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플리기와의 멤버십 연계 및 공동 제휴 프로그램을 확대해 프리미엄 여행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글로벌 면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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