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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애플, 국내 첫 게임 쇼케이스…넷마블·컴투스·크래프톤·NC 참여

애플은 지난 2일 게임 개발사, 게임 유저, 미디어가 한자리에 모여 애플의 게이밍 성능과 생태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애플 게임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애플

애플은 지난 2일 서울 성수동에서 국내 첫 게임 쇼케이스를 열고 아이폰·아이패드·맥 전반의 게이밍 성능과 생태계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에는 넷마블·데브시스터즈·컴투스·크래프톤·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 5곳이 참여해 신작과 미출시 타이틀을 직접 시연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애플이 한국 게임 시장을 전략 지역으로 규정하고 개발사와의 협력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움직인 사례로 평가받는다. 현장에서는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리버스',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오븐스매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2', 크래프톤의 신작 '인조이', 컴투스의 미출시 타이틀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Crimson Inferno)' 등 5개사의 작품이 아이폰17 프로·아이패드 프로·맥 기반으로 시연에 올랐다.

 

행사의 중심은 아이폰17 프로의 성능이었다. 이 기기는 애플의 최신 칩셋인 A19 프로와 아이폰 최초의 베이퍼 챔버를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지속 성능을 약 40% 끌어올린 모델이다. 애플은 이 성능을 기반으로 AAA급 블록버스터 게임까지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시연하며 모바일 기기 한계를 다시 확장하는 기술력을 강조했다.

 

애플은 한국 개발사와의 협업 확대 의지도 명확히 드러냈다. 회사 측은 "한국 개발사와 함께 애플 생태계 기반의 몰입형 게임 환경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도 이번 쇼케이스가 단순한 제품 소개가 아니라, 한국 게임사와 장기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하려는 의도로 보고 있다. 애플이 특정 국가에서 단독으로 게임 쇼케이스를 마련한 사례는 드물며, 특히 국내 대형 개발사 5곳이 동시에 참여해 신작을 시연한 점에서 한국 시장에 대한 무게감이 한층 커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한국 게임사의 신작을 직접 시연 무대에 올리며 생태계 연계를 강화하는 전략을 분명히 했다"며 "이번 행사가 애플 기기 기반 게임 시장 확장에 새로운 변곡점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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