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계명대, 대학생 PR-Competition 대상·금상·은상 석권

/계명대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2025 대학생 PR-Competition'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과 금상, 은상을 모두 수상하며 대회를 휩쓸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이 후원했으며,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PR 캠페인 기획을 주제로 진행됐다.

 

1차 예심은 9월 5일부터 9월 26일까지 학회 소속 교수진의 기획서 심사를 거쳐 12팀이 선정됐다. 본심은 10월 30일 실무자와 정책 멘토단이 참여한 프레젠테이션 평가로 진행됐으며, 최종 결과는 11월 15일 국민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팀에 대한 시상식도 같은 자리에서 열렸다.

 

계명대 광고홍보학과에서는 '의뢰인' 팀(권예린, 황보경, 김선영)이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고, '키득이들' 팀(이효정, 우소윤, 박서진)이 금상을, '내일 아티스트' 팀(신중환, 정요섭, 정수인)이 은상을 수상했다. 대상팀은 '치얼드런(Cheerdren)'을 핵심 콘셉트로 삼아 1970~80년대 우량아선발대회를 '붕어빵 선발대회'로 재해석하고, 프로야구장의 '키스 타임'을 '키즈 타임'으로 바꾸는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응원문화 캠페인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팀 권예린 학생은 "캠페인의 방향성을 찾기 위해 팀원 모두가 많은 시간을 고민했고, 서로의 아이디어가 확장되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저출산 문제를 응원문화로 긍정적으로 풀어낸 기획이 인정받아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대상과 금상 수상팀에는 공공 캠페인 전문 PR회사인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의 공채 인턴십 자격이 주어졌다. 모든 수상팀은 계명대 광고동아리 '나는 카피다' 소속으로, 동아리는 2012년부터 지도교수가 직접 지도하는 소수정예 실무형 광고 교육 프로그램이다.

 

류진한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 공모전에서 상위 3개 상을 모두 수상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창의성과 실행력을 갖춘 학생들의 성장을 다시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광고·PR 분야의 핵심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