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조선왕조 태종의 이궁(離宮)이었던 '풍양궁'의 역사적 숨결이 깃든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리 일원에서 '다시! 풍양궁-풍양별곡'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 경기도 융복합 관광콘텐츠 개발사업' 공모에 새롭게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과거 왕실의 공간이었던 풍양궁과 그 터로 남아 있는 내각리의 역사·문화 자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참가자들은 역사 탐방과 이색 체험, 힐링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내각리 전역을 무대로 한 '풍양DT(드라이브스루)' 미션투어 ▲봉영사에서 진행되는 '풍양별궁 : 템핑(템플스테이+캠핑)' 체험 등이다.
'풍양DT'는 자동차는 물론 자전거, 킥보드 등 바퀴가 달린 이동수단이면 무엇이든 참여할 수 있는 미션형 투어로, 참가자는 왕세자의 시점에서 내각리 곳곳에 숨겨진 임무를 수행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풍양별궁'은 템플스테이의 고즈넉함과 캠핑의 자유로움을 결합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다. 사찰에서의 편안한 하룻밤과 함께 주지스님과의 차담회를 통해 일상 속 쉼과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풍양장터(플리마켓 & 푸드존)', '풍양연회(뮤지컬 & 공연)' 등 부대행사도 운영돼,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사전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풍양별곡'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풍양궁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남양주 내각리의 숨겨진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와 자연, 그리고 자신을 탐색하는 특별한 여행의 기회를 많은 분들이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