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경기 고양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에서 경북 지역 상품을 소개하는 특별전을 연다.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북그라운드·키즈그라운드 등 가족형 체험공간을 갖춘 수도권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이번 판촉전은 가족 단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경북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청도 '이로움'(복숭아 병절임), 경산의 '아그로스'(보리·옥수수 대체 커피 음료), 구미의 '지구의 온도'(벚꽃 모양 입욕제) 등 지역의 개성을 담은 우수기업 17개사가 참여해 수도권 소비자와 만난다.
특별전에서는 할인행사와 함께 경북 농산물로 만든 제품 시식이 진행되며, 현장 사회관계망(SNS) 구독 이벤트 등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에게 경북의 우수 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은 지역 자원을 발굴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생활권 단위 로컬 콘텐츠 사업 5개소와 경쟁력 있는 지역 기업 15개사를 선정·육성 중이다.
지난 9월 경주 봉황대에서 열린 'APEC 흥해라 신라난전'에서는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발굴된 14개 기업이 참여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창의적인 지역 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스타필드 마켓 특별전은 그 성과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확산하는 첫 단계로, 경북도는 앞으로 서울 해방촌, 코엑스 소싱페어 등 다양한 행사로 지역 상품의 시장 경쟁력을 지속 점검할 계획이다.
이상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이번 특별전은 경북의 우수 상품이 수도권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전국에 경북의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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