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의장 김정희)가 행정 전반을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제보 기간을 운영한다. 주민 참여를 확대해 실효성 있는 감사와 군정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의회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8일까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는 군정 전반의 행정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 군민 권익 보호, 예산 집행의 적정성 확보를 목표로 한다.
특히 울진군의회는 이번 감사를 단순한 행정 점검이 아닌,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감동 행정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10월 28일부터 11월 17일까지 '군민 제보 기간'을 운영한다.
군민 누구나 제보 기간 동안 울진군정과 관련된 ▲위법·부당한 처분 사례 ▲주요 시책의 개선 필요 사항 ▲군비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생활 불편 사례 등을 제안할 수 있다.
다만, 진행 중인 재판이나 수사, 익명성에 기대 허위·비방 목적이 의심되는 내용, 개인 사생활 침해나 사익을 위한 민원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울진군의회 홈페이지 또는 의회사무과 전문위원실(☎ 054-789-6417)을 통해 가능하다.
울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김복남 위원장은 "군민 여러분의 작은 제보 하나가 더 나은 울진군정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정확하고 의미 있는 제보는 적극행정과 우수사례는 물론, 부당행위와 예산낭비를 바로잡는 데 중요한 자료로 쓰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울진군의회는 접수된 군민 제보를 면밀히 검토한 뒤, 올해 행정사무감사의 주요 검토사항으로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책임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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