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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교육청, 공통소요물품 통합구매...예산 42억 절감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2025년 각급 학교(기관) 공통소요물품을 다수공급자계약(MAS) 2단계 경쟁 계약 방법으로 통합구매해 42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27일 밝혔다.

 

통합구매는 학교를 포함한 각 기관 별 공통적으로 수요가 있는 물품을 조사해 통합 발주를 통해 예산을 절감하는 것으로 2025년도에는 컴퓨터, 액정모니터, 노트북, 스마트TV, 전자복사기 등 정보화기기와 사무기기를 통합구매 후 보급했다.

 

특히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TV, 전자복사기 등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이 아닌 제품을 다수공급자계약(MAS) 2단계 경쟁 입찰로 통합구매해 조달청 종합쇼핑몰에 등재된 가격 대비 평균 52%의 할인율로 36억원을 절감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예산절감은 물론 계약과정의 청렴도 향상과 학교 현장의 업무 경감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통합구매를 추진했으며 2012년 컴퓨터 구매를 시작으로 TV, 사물함, 급식기구, 공기청정기 등 품목을 확대 후 2022년부터 최근 4년간 예산 절감액은 모두 331억원에 달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재정 여건 악화가 당분간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효율적 예산 집행, 학교업무경감,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통소요물품 통합계약의 규모와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일괄 추진이 가능한 사업은 학교운영기본경비 또는 목적사업비로 전출하지 않고, 교육청 사업비로 편성 후 집행한다는 원칙으로 통합계약 관련 협의회를 꾸준히 개최해 학교(기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해 통합계약 품목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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