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연휴 끝, 스타벅스에서 즐기는 가을…테마형 매장 주목

스타벅스 _더춘천의암호R_점 전경/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가 긴 추석 연휴의 마무리를 위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형 매장을 소개했다. 최근 리뉴얼과 특화 콘셉트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 경험 다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 석촌호수 카페거리에 위치한 '석촌호수점'은 지난달 리뉴얼 오픈하며 커피의 여정을 주제로 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씨앗부터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공간 전반에 담아 1층은 토양을 형상화한 흙빛 타일, 2층은 발아와 개화를 표현한 아이보리 톤으로 구성했다. 수확의 기쁨을 상징하는 모자이크 아트웍도 적용됐다. 해당 매장에서는 칵테일 메뉴도 판매한다.

 

강원도 대표 매장인 '더춘천의암호R점'은 의암호와 삼악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뷰 맛집으로, 최근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협업한 미디어아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커피의 라이프 사이클을 다섯 가지 테마로 시각화했으며, 피아노와 뉴에이지 음악이 어우러진 감성 콘텐츠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은 국내 최초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 매장으로, 유아 휴게실과 기저귀 교환대, 어린이 음료 전용 메뉴 등을 갖췄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에게 인기인 '더북한강R점'은 실내 펫 전용 공간과 야외 펫파크를 운영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반려견용 '퍼푸치노'를 제공한다.

 

사진 명소로는 '더여수돌산DT점'과 '대구종로고택점'이 꼽힌다. 여수 매장은 바다를 형상화한 초대형 투명 LED 디스플레이 테이블을 설치해 체험형 요소를 강화했고, 대구 매장은 100년 된 한옥을 개조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재해석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지역의 특색과 문화적 감성을 반영한 매장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며 "각 매장이 가진 고유한 콘셉트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