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성훈)이 송도광역폐기물 소각장 인근 주민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용 요금을 할인한다. 연수구 주민에게는 매주 수요일마다 자원순환지원센터 내 수영장과 헬스장 이용료가 30% 낮게 적용된다. 인천환경공단은 오는 10월 1일부터 연수구 주민을 대상으로 송도스포츠파크 수영장과 헬스장 이용료를 30% 할인하는 특별 운영을 시작한다. 할인은 매주 수요일 적용되며, 잠수풀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민등록상 연수구 거주자라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송도 광역생활폐기물 소각장과 인접한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공공시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 기반 시설과 주민 삶의 질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자 하는 시도다.
공단은 해당 제도가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내 건강한 여가 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주민의 체력 증진은 물론, 공공 체육시설의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훈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전문 공기업으로서 주민들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체육시설을 이용하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단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환경공단 자원순환지원센터는 송도스포츠파크 내 수영장과 잠수풀, 캠핑장, Par3 골프장을 비롯한 주민편익시설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인천시 중구 및 연수구에서 배출되는 재활용 쓰레기를 하루 50톤 규모로 처리하는 자원회수시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