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시장 주재로 9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회의는 오는 10월 말 APEC 정상회의 기간 영일만항에 운영될 '플로팅 호텔(해외 방문객 숙박 크루즈선)' 준비 상황 보고에 이어 주요 현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강덕 시장은 "플로팅 호텔은 포항의 글로벌 위상 강화와 지역 경제 파급효과를 동시에 이끌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경제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며 전 부서의 적극 대응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포항시가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된 것과 관련해 "정부와 협력해 개별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추진과 'K-스틸법' 제정을 통해 철강산업의 근본적 회복 전환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추석 연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가을 태풍 대비 체계 강화, 포스코 직원 기숙사의 시내 이전과 도시재생사업 연계 등을 언급하며 균형 있는 지역 발전에 힘쓸 것을 주문했다.
또 최근 미국 워싱턴 D.C.에서의 철강 관세 인하 캠페인에 대해 "미국 정부의 50% 고율 관세로 인해 포항 철강산업이 직면한 심각한 현실을 알리고, 정부와 관계기관을 넘어 전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시는 공무원 사칭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시민 피해 예방을 위한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 경제를 살리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 부서가 합심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