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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유튜버 쯔양과 K-푸드·관광 콘텐츠 제작

/경북도

경북도는 9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2025 한식문화페스티벌 위드(with) 경북'을 앞두고 세계로 향한 K-푸드 확산과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전 홍보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그 첫걸음으로 경북도는 이날 경주시의 신라 전통음식 체험장 '라선재'에서 유튜브 대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본명 박정원)과 함께하는 '경북 K-푸드 챌린지' 촬영을 진행했다.

 

쯔양은 1,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인플루언서로, 이번 참여를 통해 경북의 음식과 관광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 전통주와 어울리는 전요리'를 주제로 열린 이날 촬영에는 사전 모집으로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전요리를 선보였다. 심사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쯔양과 현장 맛 평가단 등 5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해 요리를 시식하고 평가했다.

 

경북도는 단순한 음식 홍보를 넘어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융합형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10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와 연계해 주요 관광명소를 담아내며 경북의 매력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이번 챌린지를 시작으로 오는 9월 말까지 전통시장과 향토음식, 경북 청년 사장들이 운영하는 맛집 요리 등을 주제로 2~3편의 콘텐츠를 제작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한식은 이제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K-푸드 챌린지와 한식문화페스티벌을 통해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는 물론, 경북 관광과 한식문화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9월 27일 경주에서 '2025 한식문화페스티벌 위드(with) 경북'을 개최해 케이(K)-한식대전과 전통음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경북을 대한민국 대표 한식문화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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