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안동 관광상품 공동 브랜드 '대한민국 안동품'의 후속 사업인 '관광기념품 샵인샵 육성사업'추진에 나섰다.
이는, 기존 카페·식당 등 상가 내 관광기념품 판매장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원도심 유동인구가 많은 5곳을 선정했으며, 이곳에서는 30여 개의 우수 안동 관광기념품이 판매된다.
추가 샵은 ▲까치구멍집 ▲카페볕 ▲땡큐커피 ▲명인안동소주 옥동직매장 ▲정류장 방앗간 등 5개소이다. 기존의 ▲카페 구름마루 ▲카페 잇다 ▲관광커뮤니티센터'여기'▲구 안동역 모디스토어 등 총 9개소다.
선정 샤인 샵에는 안동 대표 카페와 맛집이 포함됐으며,선정사업장은 쇼케이스(판매대) 설치와 홍보마케팅이 지원된다.
시는, '빅데이터로 본 경북관광(경북문화관광공사)'여행 만족도 취약 부분인 '살거리'보강을 통해 관광객 만족도와 원도심 활성화을 꾀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 고유의 매력과 브랜드를 홍보해 한국 최고의 관광브랜드 입지 구축을 위해 전력 하겠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 태사묘 경관광장 내 관광안내소 조성으로 태사묘, 성진골 벽화마을 잇는 '원-스톱' 원도심 관광코스 개발과, 하반기 '제2회 안동여행기념품 공모전'선정작을 상품화해 소비형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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