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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홈앤쇼핑, 中企 해외 판로개척 노력…'전문무역상사' 선정

2019년 대만 시작…말레이, 베트남 거쳐 내년 日 진출 지원

 

홈앤쇼핑 김형락 중소기업지원단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6일 열린 '전문무역상사의 날'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에 뽑혔다.

 

9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2014년부터 중소기업중앙회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후 2019년부터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해외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에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말레이시아, 올해는 베트남 현지 홈쇼핑과의 연계를 통해 매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내년에는 일본 현지 홈쇼핑과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홈앤쇼핑은 매년 4~5회씩 해외 전시 박람회에 참여해 홈쇼핑 방송 상품의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베트남 K-마켓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K-마켓 온라인 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까지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중엔 오프라인 홈앤쇼핑관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문무역상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수출을 증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2009년 종합무역상사 제도가 폐지된 이후 신 시장 개척, 신제품 발굴 및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14년에 도입됐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에 더 많이 알려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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