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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24시간 챗봇과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

여수시에서 오는 7월 3일부터 24시간 민원상담이 가능해진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지능형 민원담당 챗봇 서비스'를 내달 3일부터 시 홈페이지 및 SNS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적합한 결과를 알려주는 메신저 방식이다. 이번에 제공될 서비스는 행정민원과 차량교통, 복지, 보건, 산업경제, 관광, 문화체육, 교육, 환경녹지안전 등 9개 분야다.

 

그동안 업무시간 외 민원은 당직실이나 다음날 업무시간을 통해 해결했으나, 여수챗봇 서비스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시민 맞춤형 정보 및 민원 상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