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코엑스 전시장에서 막을 내린 2023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에서는 173개의 기관과 기업이 개발한 고령친화 재활·복지용품과 바이오 헬스케어 제품들이 전시 소개됐다.
고령화 사회를 맞아 헬스케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가전략산업인 바이오 헬스케어산업에 다양한 기술력을 장착한 신제품들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전시회에서 웰더스는 시설이 아닌 케어를 받는 사람들이 생활하던 곳에서 좀 더 편안한 케어와 재활,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3가지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웰더스 스마트 케어는 파라마운트 전동침대 KQ-A43311, 이동 보조로봇 '허그', 유압식 재활 운동기구 '알렉시아'등을 선보였다.
파라마운트 전동침대는 고령층이 많은 일본에서 전동침대 시장점유율 1위를 하고 있는 프리미엄 전동 침대다. 파라마운트 전동침대 'KQ-A43311'모델은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노인성 질환 등으로 장기요양등급을 판정 받았을 경우 급여 지원을 받아 월 렌탈료 15,750원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다. 주로 일본 전동 침대 렌탈이 서울, 경기 지역 내에서만 이루어지는데 반해 웰더스 스마트 케어는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까지 유통 채널을 확대 했으며 소외 되는 지역이 없도록 전국 유통을 하고자 노력 중이다. 파라마운트 전동침대는 리모컨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높이와 각도 등을 확인하고 조절 할 수 있다.
이동 보조로봇 '허그'는 집이나 기관, 병원 등에서 어르신 및 환자를 케어 하기 위한 제품이다. 침대에서 휠체어, 침대에서 화장실 등 이동 시 보조 역할을 하는 로봇이다. 특히 와상 어르신의 경우 누군가에 이동 도움 없이는 침대에서만 생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배변 활동 또한 화장실이 아닌 기저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웰더스는 이러한 어르신의 존엄성 존중과 일상생활을 위해 '허그'는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허그'는 요양병원, 요양원과 각 가정에서 약 100대 정도가 활용 되고 있다.
유압식 근력운동기구 '알렉시아'는 유압으로 강도를 0단계부터 6단계까지 조절하여 시니어나 장애인이 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성을 최소화하면서 재활운동을 할 수 있다. 그렇다 보니 시니어 기관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재활 병원 물리치료실,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등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웰더스 스마트 케어는 기업역량강화를 위한 재직자 교육훈련기관인 알파코를 시작으로 경찰청 및 쿠팡 등에 통신 단말기를 전담으로 공급하는 알파코엠앤에스, 디지털 헬스 케어의 선두주자가 되고자하는 웰더스(Welders)를 2019년 설립하여 운영 중인 26년차 기업이다.
Well과 Elders가 합쳐진 웰더스(Welders)는 '건강하게 나이 들기'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한다. 웰더스 이윤성 대표는 "웰더스는 지역사회 어르신, 보호자, 종사자가 즐겁게 웃으며 건강한 삶을 살아달 수 있게 하기 위한 서비스 및 물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라고 전했다. 웰더스는 분당에 180여평 규모의 시설인 데이케어센터를 오픈하였다.
이윤성 대표는 "오늘 이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고객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어르신, 장애인에게 진심 어린 마음으로 복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