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는 14일 임직원들의 데이터 기반 사고 및 데이터 분석 기초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3층 중회의실에서'데이터 인문학'을 주제로 전사 특강을 실시했다.
BPA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 실현',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등 새 정부 국정과제의 선제적 이행을 위해 '전사 데이터 역량강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사 데이터 제네랄리스트(Data Generalist) 및 핵심인력의 데이터 스페셜리스트(Data Specialist) 양성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와이드코어 신도용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된 본 특강은 △빅데이터의 유형별 활용전략 △데이터 수집 및 시장 트렌드 분석방법 △데이터 시각화 전략 등 실무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와 난이도로 구성되었다.
BPA는 6월중 추가로 '코딩없는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실무자 대상 온라인 학습과 데이터 관련 핵심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한 관리자 교육을 추진하여 임직원의 전반적인 데이터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BPA는 사내 핵심인력들을 데이터 스페셜리스트로 양성하기 위해 사내 학습조직 '디비디비딥(DBDB deep)'을 신설하여 실무 연계형 학습을 지원한다. 학습조직의 구성원들은 데이터 분석 과제 실습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학습 내용을 체득하고, 조직에서는 연중 데이터 분석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일회성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적용되는 교육의 성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강준석 BPA 사장은 "경영환경의 디지털 전환은 필연적인 과제로서, BPA도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조성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관의 신성장 동력 발굴은 물론 정부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 정부 혁신의 성과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