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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F, 정책모기지 고객 대상 'HF톡' 서비스 강화

한국주택금융공사가 'HF톡' 서비스를 진행한다. 로고/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앞으로 정책모기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 'HF톡' 서비스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심사서류 간편 제출 ▲대출 진행상태 조회·신청정보 수정 ▲24시간 챗봇상담 등 주택금융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HF톡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책모기지 신청 전 고객도 언제든 챗봇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상담이 가능하다.

 

정책모기지를 신청한 고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하지 않고도 구비서류 발급 후 촬영한 사진을 HF톡을 통해 올림으로써 심사서류 제출을 마칠 수 있게 된다.

 

또 대출 진행상태 및 신청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금액 ▲만기 ▲상환방식 ▲대출예정일 등을 직접 변경해 심사에 즉시 반영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앞으로는 소득증빙 방법, 각종 우대금리 요건 등 정책모기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진다. 이에 고객은 콜센터 문의, 홈페이지를 통한 질문 및 답변 확인 등 번거로움 없이 업무시간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HF톡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정책모기지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정책모기지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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