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지역 창업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장인 '크리에이티브샵'에 입점할 제품을 오는 6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7년 개소한 크리에이티브샵은 창업기업 제품의 테스트베드이자 체험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광복동에 있는 판매장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난해 대비 18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창업 1년 미만 기업인 3S컴퍼니는 지난해 크리에이티브샵 입점 후 대형유통망 입점연계 지원을 통해 의류 브랜드 '솔루스'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오픈했으며, 지난해 대비 매출 500%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오프라인 매장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로 B2C를 넘어 B2B, B2G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단 박성일 단장은 "크리에이티브샵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지역 창업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의미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창업기업이 크리에티브샵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크레이티브샵은 부산시 내 창업 7년 미만의 직접 생산 또는 OEM생산을 통한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부산창업포털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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