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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분석해보니 외출상품·명품 매출 '대박'

롯데홈쇼핑이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대한민국 광클절' 중 명품을 판매하는 방송 이미지.

롯데홈쇼핑이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대한민국 광클절'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외출을 위한 패션용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고 양극화 소비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해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11일 동안(10/14~24) 행사를 진행한 결과 누적 주문건수 약 200만 건을 기록했다. 주문고객도 올해 평균 대비 25% 증가했으며 행사 첫날 온라인 주문고객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5% 증가했다.

 

행사 기간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 외출과 여행 수요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뷰티, 여행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50%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코트, 패딩 매출이 주문금액 기준 전년 대비 50% 증가했으며 폴앤조 구스다운 등 단독으로 론칭한 패션 브랜드도 행사 기간 동안 주문금액 20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스포츠 의류도 스포츠 활동이 완화됨에 따라 애슬레저룩 수요가 몰리며 같은 기간 80% 이상 증가했으며, 골프족 수요를 겨냥한 '골프존 창업 설명회' 방송은 당일 약 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뷰티 상품은 전년과 비교해 70% 이상 신장했다.

 

여행상품은 지난 7월 이후 해외여행 상품을 3개월 만에 재개하고 선보인 터키, 스페인 등 패키지 여행상품이 사전 방송 알림만 1천 건 기록, 예약건수만 약 3만 건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귀금속', '명품' 등 고가 상품으로 소비가 집중되는 소비 양극화 현상도 지속됐다. 행사 기간 동안 '18K 천연 다이아몬드 반지', '주얼리 세트' 등이 총 5천 세트 이상 판매되며 귀금속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명품은 '발렌시아가 운동화', '생로랑 지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등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들이 매출 4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내달 초부터 코로나19 방역 체계를 위드 코로나 체계로 전환하는 방침에 따라 '패션', '뷰티', '해외여행' 등 여행과 외출에 대한 수요가 집중되었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 트렌드 분석, 차별화된 쇼핑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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