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싱가포르관광청, '썸싱 페스티벌 2021' 선봬
- CU, 네이버웹툰, 블랙야크, 신라트립 등 협업 및 제휴 통해 풍성한 여름맞이 프로모션 론칭
싱가포르관광청이 올여름 '썸싱(SUMMSING) 페스티벌 2021'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2019년부터 3년 연속개최되고 있는 썸싱 페스티벌은 싱가포르와 함께하는 여름(Summer with Singapore)이라는 뜻으로, 한국인들이 싱가포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객을 위해 국내의 다양한 산업군의 유명 브랜드와 협력해 싱가포르를 알리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싱가포르관광청이 총 4개의 기업과 맺은 상호협력은 ▲ CU의 호커세트 출시, ▲ 블랙야크의 여행 담기 캠페인, ▲ 네이버웹툰의 브랜드웹툰 연재, ▲ 신라트립의 랜선 여행 캠페인이다.
CU의 호커세트는 지난 6월 말, 싱가포르관광청과 CU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CU에서 즐기는 싱가포르 미식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출시한 싱가포르 테마의 간편식 3종을 말한다.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해당 간편식 상품을 1종 이상 구매한 뒤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1회 이상 적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항공권 2매(5명)', 'CU모바일상품권 3만원권(50명)',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80명)'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9일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프로모션은 7월 30 일부터 8월 30일까지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도 한 달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앱 내 싱가포르여행 담기 캠페인 페이지에 본인의 싱가포르 여행 사진 또는 추천하고 싶은 싱가포르 랜드마크 사진을 게시물로 등록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1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싱가포르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블랙야크 친환경 티셔츠', '블랙야크 포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세 번째 프로모션은 네이버웹툰과의 브랜드웹툰 연재로 8월 18일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동명의 드라마 원작인 네이버 인기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의 남녀 주인공이 싱가포르를 여행하며 달곰한 로맨스를 펼친다. 이와 관련해, 싱가포르관광청 페이스북에서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신라면세점에서 운영하는 신라트립과 함께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3주간 '싱가포르관광청 x 신라트립, 랜선으로 미리 떠나는 싱가포르 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신라트립 멤버들은 싱가포르의 베테랑 현지 가이드가 직접 소개하는 다양한 싱가포르의 모습을 버츄얼 투어로 즐기고, 신라면세점의 여행 관련 제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운(Serene Woon) 한국사무소 소장은 "싱가포르관광청은 국내 고객에게 썸싱 페스티벌을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에서 사랑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여행이 제한된 시기에 한국인들이 일상에서 싱가포르를 가까이 접하고, 미래의 싱가포르 여행을 그리며 집에서 편안하게 싱가포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