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어카운트인포 앱→홈페이지로 신청 확대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된 지 4개월 만에 2000억원을 찾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 5일부터 5월 말까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신청건수가 약 1799만건으로 이용금액은 203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신용카드포인트는 지난 2018년부터 1원단위로 현금화가 가능해졌지만, 개별카드사에 앱에서 복잡한 경로로 접속해야 해 사라지는 포인트들이 많았다. 이에 따라 금융당국과 카드업계는 올해 1월부터 '어카운트인포 앱'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앱'을 통해 카드포인트를 직접 현금으로 이체·출금할 수 있게 했다.
4개월간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현금화된 장기 미사용·휴면계좌 예치금은 182억1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신청건수는 120만건이다. 일평균 이용금액은 1억1000만원에서 1억3000만원으로 증가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어카운트인포 앱만을 이용한 장기미사용·휴면계좌 환급실적으로 실제환급액은 이보다 많을 것"이라며 "카드포인트와 자투리 예금을 합쳐 서비스 개시후 약 2216억원의 숨겨진 재산을 국민들께 돌려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어카운트인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게 했다. 고령층의 경우 모바일앱 보다 인터넷을 통한 휴대폰 인증이 편리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단, 인터넷으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신청시 인증서와 휴대폰 인증 등 2단계 본인인증을 거쳐야 가능하다.
금융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누구나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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