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도 화장을 하며 귀걸이 착용은 흔하다 못해 악세사리 축에도 끼지 못하는 시절이 다.
아주 옛날부터 중세를 거쳐 근세 직전 왕조시대가 무너지기 전까지도 유럽의 왕족 귀족들 이집트의 파라오를 비롯한 중국의 황제와 왕족 우리나라 삼국시대의 왕이나 그 일가들이 착용했던 금은보석의 장신구는 발굴되는 피라미드나 무덤에서 반드시 출토되는 유물이기도 하다.
무덤 벽화나 여러 그림첩에서도 화장을 하고 장신구를 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여러 자료를 종합해볼 때 사회적 지위와 신분이 높을수록 외모를 치장하는 화장과 비싼 장신구는 당연한 필수였다. 사주학에서는 도화운을 부정적으로만 보지 않는다.
작게는 주변 넓게는 사회적 인기를 얻는데 호재가 된다. 타고난 재능이 좋다 하더라도 도화운이 있는 사람은 널리 이름이 나게 되는 유명세로 이어지게 되나 도화운이 없거나 약할 때는 그저 친한 친구 사이에서나 인정받고 마는 정도에서 그치는 것이다.
과거 전통시대는 남성 위주의 가부장적 사회다 보니 여성들의 도화운을 부정적으로 보았기 때문에 도화살이 있다고 하면 지레 겁부터 먹거나 부정적인 시선을 보냈다. 현대사회는 매스 미디어로 즉시적으로 소통하는 시대다.
따라서 어떤 개인의 재능이 자신이 속한 사회나 나라를 넘어 전 세계로 바로 전달되기 때문에 도화운이 있는 사람들이야 말로 시절인연을 잘 타고 태어난 것이 된다. 사주학적 관점에서 볼 때 도화살 이야말로 후천시대의 질서에 가장 재평가되어야할 신살(神殺)이다.
절대 다수의 관심과 인기가 필요한 직군에서 천군만마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전통적 관점에서 보는 안정적 가정을 이루는 것을 미덕으로 보는 개인사적 관점만 배제한다고 본다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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