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가상 프로젝트걸그룹 '이터니티(Eternity)'가 22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 '아이아팹'을 통해 첫 싱글 'I'm real' 뮤직비디오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 데뷔한다.
이번 첫 싱글 'I'm real'는 이터니티 멤버 중 5명인 여름, 수진, 민지, 혜진, 서아가 활동한다. 이들은 이미 유튜브 채널로 통해 공개된 티저영상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I'm real'은 메타버스 이터니티의 세계관을 가사에 담아내, 그룹명 이터니티처럼 영원토록 대중과 함께 할 최고의 가상아이돌이 되겠다는 다짐과 동시에 이터니티만의 밝은 에너지와 반복적인 멜로디로 중독성 있는 훅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터니티 데뷔를 기념해 22일부터 28일까지 을지로 요호서울에서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데뷔쇼케이스는 본래 5일 동안 계획돼 있었으나 많은 문의와 사전 예약으로 기간을 7일로 연장했다.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에서는 이터니티의 프라이빗 VR(가상현실) 팬미팅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원픽 뽑기, 멤버들의 세계관 등 콘셉트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는 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클래스브이'와 함께 순천 콘텐츠코리아랩에서도 이터니티의 프라이빗 VR팬미팅 등을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또 22일 오후 7시에는 Z세대 타깃 테크, 트렌드 미디어 '뉴즈'와 함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라이브로 이터니티를 소개한다.
이터니티를 탄생시킨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의 김이안 컨텐츠 총괄은 "이터니티는 펄스나인의 딥리얼AI로 탄생한 남녀 총 202명의 가상인물 중 국민이 뽑은 상위 11명으로, 독보적 비주얼을 자랑한다"며 "이번 'I'm real'은 5명으로 활동하지만 그룹이나 유닛, 솔로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터니티는 펄스나인의 '딥리얼AI'로 탄생한 가상아이돌이다. 딥리얼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AI 서비스다.
#AI아이돌 #AI걸그룹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 #I'm real #첫싱글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