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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테크

여신금융협회, '포스트 코로나, 여전사 당면 과제' 발간

여신금융협회 현판 /메트로 DB

여신금융협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전사 당면 과제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여신금융포럼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해 개최 예정이었던 여신금융포럼을 대신해 발간했다.

 

여신금융협회 측은 "자료집은 카드사, 캐피탈사, 신기술금융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당면한 과제를 검토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자료집은 ▲카드사의 미래와 디지털 혁신 방향 ▲최근 금융환경 변화와 캐피탈사의 대응과제 ▲국내 벤처캐피탈 발전을 위한 신기술금융회사의 향후 과제 등을 주제로 총 3편의 원고를 수록해 발간했다.

 

카드사의 미래와 디지털 혁신방향을 맡은 김진혁 마스터카드 상무는 "데이터 비즈니스를 통해 디지털화 속에서 미래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상무는 "강점을 보유한 오프라인 영역에서 소비자와 가맹점의 사회적 연결을 강화해 중소가맹점에게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등의 역할로 온라인 플랫폼 기업과 차별화된 경쟁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를 위해 디지털 온리(Digital Only)의 추구보다는 기존 레거시를 활요해 채널-상품-마케팅 세 가지 영역에서 디지털 퍼스트 전략 구사와 함게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통한 데이터 부가가치 극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규복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캐피탈사의 소비자중심으로의 영업행태 개선과 온라인 서비스 제공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마지막 주제를 맡은 박용린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신기술금융사의 벤처투자 활성화 방안을 제언했다. 박 연구위원은 "민간차원의 모펀드를 조성해 자펀드 규모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일정규모 이하 신기술금유사에 대한 특례 적용으로 금융 관련 법령 준수 부담 최소화 및 투자운용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를 위한 후선업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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