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프리미엄 위스키 인기…롯데마트, 주류 선물세트 확대

글렌피딕 그랑크루 /롯데마트

사회적 거리두기로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프리미엄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코

 

롯데마트는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전체 주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위스키&리큐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9.3% 신장했으며, 그 중에서 '위스키'와 '리큐르'가 각 47.8%, 71.7% 신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리미엄 위스키는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명절세트 매출 신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위스키'가 137.1%, '리큐르'가 127.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발베니 12년산/롯데마트

특히,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위스키는 해외여행 때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며 대형마트에서 프리미엄 위스키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의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대표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을 금액대로 나누어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위스키가 210.1% 신장했다. 10만원 이하 위스키 대비 100%포인트 더 신장한 것이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으로 준비한 '맥캘란 18년 쉐리오크'는 준비 물량이 이틀 만에 모두 예약 완료 되기도 했다.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위스키 명절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본 판매 기간 동안 다양한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표주자인 '글렌피딕'의 프리미엄 라인 '글렌피딕 그랑크루'를 62만8000원에, 인기 싱글몰트 위스키인 '맥캘란 12년 쉐리오크&발베니 12년'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각 9만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김웅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며 주류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 역시 변화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모든 주류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