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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농촌여행·농축산물·외식 할인 캠페인에 748억원 쏜다

농식품부, 농촌여행·농축산물·외식 할인 캠페인에 748억원 쏜다

 

주말에 5회 이상 외식하면 다음 외식 땐 1만원 할인

 

28일 이마트 서울 성수점 농산 매장에서 모델들이 농산물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위축과 그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이달 말부터 농촌여행·농축산물·외식 할인 캠페인에 748억원을 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보된 예산으로 농촌여행, 국산 농축산물 구매, 외식 등 3가지 분야 할인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6만명을 대상으로 농촌여행 비용을 지원한다. 농촌여행 할인권 소지 소비자가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 등 지역 농촌관광경영체를 방문해 현장에서 식사, 숙박, 체험 프로그램 이용, 농특산물 구매 시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30%(최대 3만원)를 할인해준다.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NH, 신한, 현대카드 3종이다. 할인권은 27일 오전 9시부터 시작돼 선착순 마감되며, 3개 카드사 누리집이나 앱을 통해 할인권을 신청하면 된다.

 

농촌여행 할인권은 지정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해당 업체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 웰촌(http://www.welchon.com)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축산물 구매시엔 20% 할인권(최대 1만원)을 400만장을 발행한다. 마트나 온라인쇼핑몰, 전통시장 등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포함한 신선 농축산물 구매 시 할인권을 사용하면 선착순으로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마켓컬리, 네이버, 11번가, 티몬 등 민간 온라인 쇼핑몰은 휴가철 소비 활성화를 위해 이달 30일부터 8월9일까지 회원들에게 자체 선할인권(1만원당 2000원 할인)을 발행하고, 이후 업체별 특성에 맞게 릴레이 소비촉진 행사도 진행된다.

 

전통시장과 중소형마트, 지자체·공공기관 쇼핑몰, 친환경매장, 직매장 등은 8월 중 제로페이와 연계해 후할인권(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을 발행한다.

 

외식업계 피해를 조기 회복할 수 있도록 대규모 외식 활성화 캠페인도 추진된다. 주말(금요일16시~일요일자정까지)에 외식업체를 5회, 회당 2만원 이상 이용하면 다음번 외식 땐 1만원을 할인해준다. 이 캠페인에는 재난지원금 지원에 참여한 9개 신용카드사(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가 참여하며, 결제 대금 차감 또는 캐시백 방식으로 할인을 제공하고 카드사별 1일 최대 2회까지만 인정된다. 지원 대상은 업태는 유흥주점을 제외한 일반음식점, 일반주점, 카페 등 전 외식업소로, 현장 결제를 사용하면 배달앱 주문도 인정 횟수에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8월14일부터 카드사별 이용 횟수 산정과 할인 제공이 시작되므로 추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박범수 정책기획관은 "이번에 추진하는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관광지 경제, 농축산물 구매, 외식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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