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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볼보, S레인지 S60·S90 판매량 증가…XC레인지 인기 이어가

볼보자동차 S90 T5 INS 주행모습.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 차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XC40, XC60, XC90 등 XC레인지가 이끌었지만 최근에는 볼보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인 S90과 중형 프리미엄 세단 S60으로 확대되는 분위기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이어 지난해 완전변경(풀체인지)을 거친 S60은 물론, 2016년 처음 선보인 2세대 S90 등 세단 모델의 판매량이 증가하며 다시 주목 받고 있다.

 

17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4월 판매 실적에서 전년대비 23% 성장한 1128대를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월 1000대 이상 판매를 다시 한번 갱신했다. 특히 올 1~4월 누적판매 집계에서도 총 4318대 판매 등 전년 대비 26% 성장한 수치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볼보의 인기는 S90과 S60의 수요 확대에 있다. S90을 비롯해 S레인지 세단의 1~4월 누적 판매량은 작년 대비 896대가 증가한 1362대를 기록, 192%나 성장하며 다른 차종에 비해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SUV 중심의 판매를 넘어S레인지와 같은 다양한 모델이 서로 판매를 견인하는 구조로 한번 더 재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볼보 S레인지는 역동적인 주행 퍼포먼스와 뛰어난 감성품질, 인체 공학적 인테리어, 최고급 안전 편의사양 기본 제공 등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세단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대해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스웨디시 플래그십 세단인 S90을 비롯해 볼보자동차코리아 세단 라인업을 구성하는 S레인지(S60, S90)는 스웨디시 럭셔리 디자인,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최고의 편의 및 안전사양에 5년 또는 10만㎞의 최장 보증기간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며 "세단 구매를 고려하는 국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이같은 인기는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통해 S레인지에서 느낄 수 있는 역동적인 주행 퍼포먼스도 한몫하고 있다.

 

볼보자동차 S60 T5 INS 주행모습.

볼보 S레인지에 탑재된 직렬4기통 터보차저 T5 드라이브-E 엔진은 최고출력 254/5500(ps/rpm), 최대토크 35.7/1500-4800(㎏·m/rpm)을 자랑하며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와 조화를 통해 세련된 주행 감각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알루미늄과 알루미늄 합금을 광범위하게 사용한 모듈형 설계로 작고 가벼운 점이 특징이며, 2.0L 4기통 구조로 가변식 밸브 시스템, 연소제어 시스템, 내부 마찰을 통해 출력 손실을 줄여주는 기술 등 다양한 고도화된 엔진 기술이 적용되었다.

 

사용자 중심의 혁신 기술과 최고급 편의사양을 통한 고급스러움과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도 매력적이다.

 

볼보의 '인간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S레인지 인테리어는 아이코닉한 패밀리룩과 새로운 디테일이 더해져 시각적인 것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운전의 재미에 최적화되어 있다. 여기에 전 트림에 제공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비롯해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스마트폰 세대에 최적화된 9인치 터치스크린 방식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센서스는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다.

 

인간의 경추 형상을 고려해 디자인된 시트는 훌륭한 착좌감을 제공하고, 최고급 가죽인 나파로 시트 마감처리를 하여 가죽 본연의 부드러움과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해 장시간 주행에도 피로감 없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볼보는 수입차 업계 최장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의 보증 서비스 혜택 제공을 통해 국내 세단 구매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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