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 강화 차원
청호나이스가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18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청호나이스'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A/S간편신청 ▲나에게 맞는 제품찾기 ▲셀프점검 및 자가관리 3개의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제품별 사용법 및 자가관리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셀프A/S가이드도 제공해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를 직접 처리해 더욱 빨리 해결할 수 있다. 고객센터에 별도로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A/S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간단한 설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제품 추천도 가능하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소통이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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